CyberLink FaceMe® Security, 한화비전 Wisenet WAVE VMS에 도입… AI 안면인식 기술 제공
CyberLink FaceMe® Security, 한화비전 Wisenet WAVE VMS에 도입… AI 안면인식 기술 제공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3.10.14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yberLink의 FaceMe® Security가 한화비전 Wisenet WAVE VMS에 도입돼 AI 안면인식 기술을 제공한다
CyberLink의 FaceMe® Security가 한화비전 Wisenet WAVE VMS에 도입돼 AI 안면인식 기술을 제공한다

AI 기반 안면인식 기술의 선두 주자 CyberLink Corp(5203 대만증권거래소)가 한화비전의 Wisenet WAVE VMS에 자사의 ‘FaceMe® Security’를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FaceMe® Security는 이제 Wisenet WAVE를 통해 AI 안면인식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Wisenet WAVE 사용자는 차단 목록에 있는 인물 감지, 실시간 알림, 직원 출입 통제 기능 및 최적화된 얼굴 검색을 통해 기존의 스마트 보안과 출입 통제 인프라를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

한화비전의 Wisenet WAVE VMS는 Wisenet 비디오/오디오 분석 기능을 통해 한화 카메라를 모니터링, 기록, 관리하는 가볍고 확장 가능한 비디오 관리 시스템이다. 한화비전은 단순하고 안정적이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플러그인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CyberLink의 AI 안면인식 엔진인 ‘FaceMe®’를 선택했다.

FaceMe® Security 도입으로 WiseNet WAVE 사용자는 NIST에서 검증한 99.83%의 놀라운 정확도를 자랑하는 안면인식 기술과 스푸핑 방지 테스트 보증 및 규정 준수를 위한 iBeta Level 2 인증을 받은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한화비전의 북미 기술 파트너십 관리자 Mark Heintzman은 “CyberLink의 안면인식 플러그인은 Wisenet WAVE VMS 내에서 얼굴 식별, 검색 및 포렌식에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안면인식과 얼굴 템플릿 추출을 위해 비디오 스트림을 분석한 다음 정확한 검증을 위해 검색과 비교 작업을 수행하는 FaceMe® Security의 기능은 이미 York Fairgrounds, Expo Center와 같은 한화비전의 고객사를 지원하고 있다.

87에이커 규모의 부지에 위치한 York Fairgrounds와 Expo Center는 160대 이상의 한화비전 카메라를 활용한 새로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한화비전은 차단 리스트에 등록된 개인의 출입을 방지하는 동시에 미아 찾기 등 개인 추적을 위한 비디오 분석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안면인식과 사람 추적 기능을 갖춘 CyberLink의 FaceMe® Security 플러그인을 도입해 안전한 박람회장과 박람회 센터 환경을 구축한다.

CyberLink의 CEO 자우 황 박사는 “CyberLink의 안면인식 기술로 한화비전의 Wisenet WAVE VMS 솔루션에 AI 안면인식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다양한 고객사가 FaceMe® Security의 기능을 어떻게 활용할지 기대가 크다. People Tracker 애드온으로 실종된 사람을 더 빨리 찾고, 요주의 인물을 추적하는 안전한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