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글로벌 팝스타' 계보 잇기 계속…당신 옆에 서서
BTS 정국, '글로벌 팝스타' 계보 잇기 계속…당신 옆에 서서
  • 뉴시스
  • 승인 2023.10.1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솔로음반 '골든'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 레트로 펑크곡
방탄소년단 정국 솔로 앨범 '골든(GOLDEN)'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ding Next to You)' 트랙포스터.

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인 정국이 시대를 풍미한 글로벌 팝스타의 계보를 따라가면서 독자적인 색깔을 만들고 있다.

17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정국이 내달 3일 오후 1시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되는 첫 솔로 앨범 '골든(GOLDEN)'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는 그의 그루비한 보컬이 돋보이는 레트로 펑크 곡이다.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지난 7월 발표된 정국의 첫 솔로 싱글 '세븐(Seven)(Feat. Latto)'의 프로듀서 앤드류 와트(Andrew Watt)와 서킷(Cirkut)이 다시 호흡을 맞춘 노래다.

정국은 '세븐'에서 2000년대 초반 투스텝 장르를 세련되게 소화했다. 캐나다 팝스타 저스틴 비버 풍이라는 해석이 많았다. 두 번째 솔로 싱글이자 후속곡인 '3D(feat. Jack Harlow)'에서는 2000년대 중반의 힙합, 댄스를 기반으로 한 올드스쿨풍의 사운드를 끌어왔다. 미국 팝그룹 '엔싱크(N Sync)' 출신으로서 솔로가수로 입지를 확고히 다진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생각난다는 평이 많았다.

이번 '스탠딩 넥스트 투 유'로 미국의 전설적인 팝스타 프린스 풍의 분위기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냐는 예상이 나온다. 

앞서 트렌디한 스타일은 자신의 색깔로 재해석함으로써 '댄스 솔로 아티스트의 계보를 잇겠다'는 포부를 드러낸 정국은 신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로 '완성형 퍼포먼스'를 적확하게 겨냥하고 나섰다.

정국은 이날 0시 트랙포스터를 공개했다. 게재했다. 트랙포스터에는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채 어딘가를 응시하는 정국의 모습이 담겼다. 정국은 오는 21~30일 '골든 더 트랙스'를 공개하고, 31일에는 수록곡 일부를 미리 만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메들리 '골든(GOLDEN)' 프리뷰를 마련한다. 11월2일에는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나온다.

'골든'은 정국의 '황금빛 순간'을 모티브로 삼았다. 정국이 앨범에 수록된 모든 노래를 직접 선정했다. 수록곡 11개 전부 영어로 불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