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안 먹어야 내장 지방 빠진다
탄수화물 안 먹어야 내장 지방 빠진다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5.31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고 살을 빼는 다이어트가 오랫동안 유행했다. 전문가들은 살을 빼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말것을 권한다. 탄수화물을 극도로 제한하면 처음에는 우리 몸의 단백질이 분해된다. 또 내장지방을 포함한 지방이 분해되기 때문에 살이 빠진다. 지방 분해 과정에서 생기는 '케톤'이라는 대사성 물질은 수분 손실을 유발해 일시적으로 체중 감량 효과를 낸다. 

4주 동안 탄수화물 섭취를 최소화하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 해독 다이어트다. 비만인 사람은 에너지원으로 지방이 아닌 탄수화물을 쓰려고 하는데, 탄수화물을 제한하면 지방 연소를 유도해 불필요한 내장지방을 뺄 수 있다. 다만 근육 손실을 줄이기 위해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해야 한다고 권고한다. 

탄수화물 식품만 안 먹으면 되는 다이어트가 당질 제한 다이어트다. 운동도 할 필요가 없고 술도 끊지 않아도 된다. 당질 제한을 하면 6개월 만에 10kg 이상 빠지고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뿐만 아니라 졸음-숙취-수면무호흡증 등도 좋아진다. 초기에는 저녁에만 탄수화물 식품을 먹지 않다가, 시간이 지난 뒤에는 아침과 저녁에 탄수화물을 먹지 않는 게 방법이다.

15일 동안 곡류, 과일, 탄수화물이 특히 많이든 감자, 고구마 등 채소의 섭취를 철저히 금지하는 다이어트법이 황제 다이어트다. 매 끼니마다 단백질이 많은 계란-육류-생선을 먹어야 한다. 커피-우유-치즈도 먹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