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촌 장관, 현장 소통 광폭 행보 눈길…"에너지 넘쳐…진정성 느껴져"
유인촌 장관, 현장 소통 광폭 행보 눈길…"에너지 넘쳐…진정성 느껴져"
  • 뉴시스
  • 승인 2023.10.28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2~3건 문화 행사 참석 축사
주중 10여 건 일정 소화하며 현장 강조
 최동준 기자 =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1일 '신안 문화관광프로그램 체험'을 하기 위해 전남 신안군 퍼플섬을 방문해 박우량 신안군수 등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섬을 둘러보고 있다.

신재우 기자 = "장관님 안 힘드세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일정을 따라다니다 체력이 바닥나 질문을 던지자 일흔이 넘은 장관은 패기 있게 말했다. "내가 조금 힘들면 된다."

유 장관이 취임 후  광폭 현장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하루에도 2~3개 문화 행사를 참석하고 문화계 대표들과 면담을 이어가고 있다.

15년 만에 장관으로 다시 찾은 문화 현장은 먼저 반가움으로 활기가 돋았다. 지난 16일 취임식을 갖은 유 장관은 18일 평창과 강릉을 방문한 것을 시작으로 지역 문화속으로 달려갔다.

20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을 방문해 옛 전남도청 복원지킴이 어머니들을 만나 얼굴을 맞대고 껴안고 인사를 나눠 눈길을 끌었다. "제가 박씨를 물고 온 제비"라며 어머니들과 마주한 유 장관은 "옛 전남도청 복원사업에 5·18 민주화운동의 역사가 잘 담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어머니들의 복원에 대한 염원을 담아 차질 없이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말해 어머니들이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날 국립민속국악원과 광주비엔날레를 찾아 시설을 점검했다. 이튿날인 21일에는 문화의달 기념식을 위해 전남 신안을 찾아 박우량 신안군수와 퍼플섬을 둘러보고 요트 투어를 체험하는 등 지역에서 열리는 문화의 달 행사에 적극 참여로 열기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