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간, 동영상으로 만드는 나만의 가상 공간 ‘Girabee’ KCON에서 선보여
예간, 동영상으로 만드는 나만의 가상 공간 ‘Girabee’ KCON에서 선보여
  • 오신기 기자
  • 승인 2023.11.02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irabee 공간맵 캡처
Girabee 공간맵 캡처

예간(대표 박병재)이 태국, 일본, 미국, 사우디아라비아까지 총 4개국에서 열린 ‘2023년 케이콘(KCON)’에 참가해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Girabee(지라비)’를 소개했다.

Girabee는 사용자가 실제 공간을 핸드폰 동영상으로 촬영해 가상 공간으로 복제하고 웹상에서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복제한 가상 공간에 게임 등 각종 콘텐츠를 더해 더 흥미롭고 재미있는 공간 홍보가 가능하다.

이번 케이콘에서 예간은 아바타를 직접 그려 접속하는 아바타 카드와 사용자가 휴대전화로 공간을 촬영해 디지털 트윈된 3D 공간을 바로 웹에서 확인할 수 있는 ‘Girabee Studio’ 앱을 소개했다.

예간은 2023년 케이콘뿐만 아니라 ‘세계유산축전’에 참여했고 드림노트 쇼케이스, 부산 어린이 과학의 날 행사, 고양시청이 주관하는 ‘고양시 행주가 예술이야’, 하지원 팬미팅, 현대백화점 팝업존 운영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해 Girabee를 소개한 바 있다.

예간은 Girabee와 Girabee Studio 서비스는 기존 3D 스캔 서비스와 달리 사용자가 짧은 시간 내 휴대전화로 간편하게 3D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앞으로 예간이 쌓은 공간 데이터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서비스가 목표라고 설명했다.

한편 예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설립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운영하는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의 입주기업으로, 판로 개척·투자 유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컨설팅과 대외 홍보 지원으로 기업 가치를 제고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사용자 맞춤형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