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아닌 솔로 정국으로…美 '지미 팰런쇼'·'투데이 쇼' 출연
BTS 아닌 솔로 정국으로…美 '지미 팰런쇼'·'투데이 쇼' 출연
  • 뉴시스
  • 승인 2023.11.0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7일 미국 NBC 인기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 출연한다.

추승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솔로로 미국의 유명 방송 프로그램에 연이어 출연한다.

2일 미국 NBC 인기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측은 정국의 출연을 예고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정국은 7일 방송에서 특별 무대를 선보이고 진행자인 지미 팰런과 인터뷰한다. 지난 2021년 7월 방탄소년단으로 출연한 뒤 2년여 만이다. 솔로 아티스트로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국은 8일 NBC 대표 모닝쇼 '투데이 쇼'의 '시티콘서트 시리즈'(CitiConcert Series)에도 출연한다. 투데이 플라자(TODAY Plaza)에서 단독 야외 공연을 펼친다. 지난 2020년 9월 이후 약 3년2개월 만의 출연이다.

정국은 오는 3일 오후 1시 솔로 앨범 '골든(GOLDEN)'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영국 가수 에드 시런, 캐나다 싱어송라이터 션 멘데스, 일렉트로닉 힙합 그룹 메이저 레이저 등 뮤지션이 앨범 작업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는 디스코 펑크(Disco funk) 장르의 올드스쿨 사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레트로 펑크(Retro funk)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