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피랩스 ‘대한민국 ICT 융합 엑스포’서 차별화된 아트 셰어링 서비스 선보여
미피랩스 ‘대한민국 ICT 융합 엑스포’서 차별화된 아트 셰어링 서비스 선보여
  • 천덕상 기자
  • 승인 2023.11.16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ICT 융합 엑스포 미피랩스 부스
대한민국 ICT 융합 엑스포 미피랩스 부스

한강 이남 최대 디지털 혁신 거점이자 ABB(AI, Big data, Blockchain) 산업 육성의 중심인 대구광역시가 주최하는 ICT 전문 박람회 ‘2023 대한민국 ICT 융합 엑스포’에서 미피랩스가 국내외 디지털 아티스트 30여명과 함께 아트 셰어링 기술 시연을 선보였다.

미피랩스는 NFT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아트워크의 소유권과 진품 여부를 보장하는 동시에 디지털 아트 스트리밍을 통해 더 많은 관객에게 작품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와 수집가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며, 디지털 아트의 접근성을 대폭 확대한다.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전시에서 유독 두드러진 디지털 아티스트들은 다음과 같다.

덕유일팔(DuckYou18) 작가는 드넓은 우주에 우리가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우리 주변에 함께 살아가는 사랑스러운 존재들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상상력을 토대로 만든 하트부리를 가진 귀여운 오리외계인 ‘DuckYou18(덕유일팔)’이라는 캐릭터를 모티브로 일본, 러시아, 미국, 프랑스 등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레짓브릭스(LegitBricks)는 레고에서 나오는 피겨 및 제품으로 사진 작업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전에 그 누구도, 단 한 번도 시도하지 않은 영역들과 결합시켜 작가만의 창의력, 그리고 새로운 콘텐츠 패러다임을 제안하고자 하는 작가로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공식 인플루언서이자 다양한 브릭 관련, 디지털 아트 관련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작가다.

바나규(Banagyu)는 픽셀 캐릭터와 픽셀아트를 그리는 작가로 Web3.0 Creator Festiva 남동소래아트홀 전시, 글로벌아트다오와 YMCA 협찬 싱가포르 아트뮤지엄 전시 등 국내외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3점의 디지털 아트를 선보였다.

메타루카(Metaluca)는 3년 차 NFT 아티스트로서 메타버스 관련 전자책 2권을 을 뿐만 아니라 일본, 프랑스 등 해외와 다양한 국내 갤러리에서 작품을 전시하며 진화하는 중이다.

김민지(만쥬)는 민드아트를 이끄는 리더이면서 대구 레지던시 NFT 기획전 공모 선정 작가, 뉴욕 NFT Stratosphere 2022에서 800명의 글로벌 아티스트 가운데 1명으로 선정됐고, Art global 100 중국 마켓 선정 8인의 작가 중 1인으로 한국·일본·뉴욕·중국 등지에서 40회 이상의 전시에 참여했다. 이번 전시에는 생명이 갖고 있는 신비와 따스함, 경이로움을 탐구하고 표현하는 작품 3점을 전시했다.

팥앙금(redbean_paste) 은 귀여움의 스펙트럼을 탐험하는 아티스트로, 그의 작품은 보는 이에게 마음의 치유와 행복을 선사한다. 팥앙금은 Moonland, 일러스트코리아, KOREA, THAI, JAPAN NFT Festival, MABC NFT 공모전 등 다양한 전시에 참여해 주목받고 있다.

고요(GOYO)는 작품 속에 숨겨진 메시지를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는 작가로, 담담함과 빗소리에서 영감을 얻는다. 그의 예술 작품은 감성적인 깊이와 함께 관람객에게 생각할 거리를 제공한다.

IAMARINATEN은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서 예술을 탐구하는 작가로, 러시아와 한국의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독특한 시각과 사고방식을 결합한다. 그녀는 SAATCHI GALLERY, Singapore Art Museum 등 세계적인 전시회에 참여하며 이름을 알렸다.

메빗(mebbit)는 복셀 아트를 사용하는 디지털 아티스트로, 그의 작품은 생명들의 독특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메빗은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영감을 받은 시계토끼 캐릭터처럼 관람객을 그의 독특한 예술 세계로 안내한다.

Ares Ryu는 한 줄로 얼굴을 그리는 팝 아티스트로 NFT, 드로잉전,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아트 페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위에서 아래로 이어지는 한 줄의 춤으로 현시대 우리의 얼굴을 포착하고, 채색으로 감정의 흐름을 강조해 팝아트 초상화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청표범은 0과 1로 이루어진 컴퓨터 가상 세계에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 무의식과 마음을 픽셀 이미지로 표현하는 작가다. 울산 사브낫바네아 갤러리 전시회에 이어 미피랩스의 아트 셰어링 전시를 함께하게 됐다.

야요(YAYO)는 패션과 미디어 산업에서의 커리어를 거친 후 사랑스러운 동물을 주요 원천으로 자연을 섬세하게 관찰하고 표현하는 작가다. 영국 SAATCHI GALLERY, 스웨덴 스톡홀름 등에서 The Highlight of K-Content에 참여 및 전시했다.

이 밖에도 전시에는 재능 있는 어린 아티스트들부터 작품 활동을 이어가는 중견 디지털 작가 등 31인이 참여해 아트 셰어링 서비스를 더 풍부하게 만들어주었다. 아트 셰어링 서비스는 기존의 NFT 디지털 아트 시장에서 소유권이 아닌, 저작자의 사용권을 통한 수익 창출을 가능하게 한다. 디지털 아트의 창작자들은 이를 통해 다양한 스크린에서 작품을 전시하고 수익을 낼 수 있으며, 구독자들은 합리적인 구독료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아트 작품을 즐길 수 있다. 또 호텔, 빌딩 같은 대형 사이니지뿐만 아니라 전문적 전시를 원하는 업체 및 업자와 연계를 통해 더 넓은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미피랩스는 이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아트가 대중과 더 가까워지기를 바라며, 창작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