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디오 ‘사내빌런 응징봇, 루이’ 오디오 드라마 출시
나디오 ‘사내빌런 응징봇, 루이’ 오디오 드라마 출시
  • 김영애 기자
  • 승인 2023.11.17 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빌런 응징봇 루이 포스터
사내빌런 응징봇 루이 포스터

숏폼 형식의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나디오가 ‘사내빌런 응징봇, 루이’를 오디오 드라마로 제작해 출시했다.

‘사내빌런 응징봇, 루이’는 ‘커피 봇 루이(김민서 보이스 폰트)’가 과거 직장 내 괴롭힘의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던 '한주임(조미소 인디성우)’을 돕기 위해 사내 빌런을 코믹하고 찌질하게 복수하는 내용을 담았다. 직장 내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를 커피봇 ‘루이’가 해결해주는 이야기로 직장 생활을 경험해봤다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을 만한 소재를 다뤘다.

극 중 주인공들은 나디오 인디 성우들이 참여했고, 마스크걸 ‘예춘’ 역의 김민서 배우의 목소리로 제작된 보이스폰트(TTS)가 주인공 커피봇 루이의 역을 맡았다. 나디오 고유의 보이스 폰트(TTS) 기술의 발전으로 드라마 콘텐츠에도 적용된 것이다.

또한 ‘사내빌런 응징봇, 루이’는 한 회당 15분 내외로 제작돼 이동이나 휴식 시간을 활용해 청취하기 용이하다.

나디오 오리지널 콘텐츠로 제작된 ‘사내빌런 응징봇, 루이’는 내부 시나리오 작가가 집필했고, 나디오 애플리케이션, 네이버 바이브,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청취가 가능하다.

나디오는 오디오계의 넷플릭스로 불리며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다양한 오디오 드라마 작품을 비롯해 힐링, 유머, 일상, 수면 등의 주제로 보이스 작가가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오디오북도 제공한다. 나디오는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 네이버, 교보생명 등 굴지의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나디오는 11월 30일까지 나디오 11회 공모전인 초능력 숏 스토리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초능력을 소재로 하는 짧은 스토리를 구글폼에 작성해 제출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공모전에 수상하면 나이도 작가로 데뷔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나디오 인스타그램 계정(https://www.instagram.com/nadio_official/)에 게재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