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다 겨울아" 벌써 문 연 스키장 어디가볼까
"반갑다 겨울아" 벌써 문 연 스키장 어디가볼까
  • 뉴시스
  • 승인 2023.11.25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휘닉스파크·평창 용평 24일 개장
하이원리조트 다음달 8일 오픈
휘닉스 스노우파크 정상 몽블랑의 모습

구예지 기자 = 서울에 일찍 첫눈이 내리는 등 본격적인 겨울에 접어들자 호텔·리조트들이 스키장을 속속 개장하고 있다.

휘닉스파크와 평창 용평스키장은 지난 24일 개장했고, 하이원리조트는 다음 달 8일부터 고객을 받는다.

◆휘닉스파크 24일 개장…수도권서 1시간30분거리 '우수한 접근성'
휘닉스파크는 지난 24일 스노우파크를 개장했다. 휘닉스 스노우파크는 스키 애호가들이 인정하는 설질과 수도권에서 1시간30분이면 닿는 우수한 접근성으로 유명한다.

설산으로 유명한 해발 1261m 태기산 자락 천혜의 자연환경에 설계된 다이내믹한 슬로프와 다양한 레벨의 기물을 활용해 라이딩을 즐길 수 있으며 객실과 슬로프 거리를 최소화한 것 역시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올시즌은 ▲주말 심야스키 ▲초보자들을 위한 비기너존 운영 ▲검표 추가 확인없이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한 스마트 게이트 운영 ▲투숙객 프리미엄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통해 휘닉스파크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작년에도 국내 스키장 중 가장 먼저 개장해 가장 마지막인 3월 26일까지 시즌을 운영했었던 휘닉스 스노우파크는 올 시즌도 많은 스키어들이 늦가을부터 초봄까지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시즌 운영을 3월까지 길게 가져갈 계획이다.

또한 휘닉스파크는 스노우파크 개장을 앞두고 투숙객 전용 서비스를 좀더 확대할 계획이다. 호텔 투숙객 대상 제공되는 장비발렛 서비스로 스키장비를 편하게 보관하고 부츠 드라이도 할 수 있다.

투숙객 및 시즌패스권자에게는 매일 정설된 슬로프를 오픈 1시간 전 먼저 이용할 수 있도록 스페셜 타임도 운영한다. 요가클래스, 전용라운지 운영 등 투숙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평창 용평스키장 24일 개장…리프트·장비렌탈 할인 이벤트 진행

평창 용평스키장의 모습

같은 날 평창 용평스키장도 개장한다. 평창 용평스키장은 레드와 핑크, 옐로 등 3개 슬로프를 우선 개장하고 손님맞이에 나섰다.

용평스키장 측은 지난 10일부터 제설기 100여대를 투입해 인공눈 만들기를 해왔다.

스키장 측은 이날 개장 기념으로 리프트와 장비렌털 각 1만원과 발왕산 수국차빵을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를 한다.

용평스키장 측은 이번 시즌 신상 제설기 30대 도입, 전체 슬로프 LED 보강, 최강의 설질 유지 등 환상적인 컨디션으로 손님맞이에 나선다.

◆하이원리조트 다음 달 8일 개장…올해 총 슬로프 15면 운영

하이원스키장 스노우월드

하이원리조트는 다음 달 8일 스키장을 개장한다.

작년보다 하루 일찍 문을 여는 하이원스키장은 다음 달 8일 중급코스인 아테나2와 초급코스인 아테나3 슬로프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총 15면의 슬로프를 운영해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실력에 맞춰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그중 상급코스인 '헤라3·아폴로3·4·6' 슬로프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공식 슬로프로 선정돼 알파인스키와 모굴스키 경기가 열릴 예정이고 내년 2월부터 일반 고객들에게도 오픈된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단위의 이용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인 눈썰매장과 스노우월드도 운영한다.

마운틴허브에 위치한 스노우월드에는 4인용 가족썰매와 6인용 래프팅썰매가 있어 혼자 튜브썰매 탑승이 어려운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어른들을 위한 추억의 얼음썰매와 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콘도 숙소에서 가까운 마운틴 스키하우스 바로 앞에도 눈썰매장을 조성해 리프트 미운영 시에도 고객들이 설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키장 공식 개장에 앞서 25일 눈썰매장을 먼저 오픈한다. 눈썰매장은 콘도 숙소에서 가까운 마운틴 스키하우스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주중 10시부터 17시까지, 주말 10시부터 20시까지 운영한다.

알펜시아리조트는 다음 달 2일 개장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