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ATM 수수료 면제 연장…누적 면제액 3100억원
카카오뱅크 ATM 수수료 면제 연장…누적 면제액 3100억원
  • 뉴시스
  • 승인 2023.12.0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혜 기자 = 카카오뱅크는 1일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수수료 면제 기간을 1년 더 연장해 내년 12월31일까지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은행과 편의점 등 전국 모든 ATM 기기에서 입금, 출금, 이체 등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출범 이후 지금까지 ATM 수수료를 받지 않았다. ATM 수수료 면제 금액은 2017년 출범 이후 지난달 말까지 누적 약 3100억원에 달한다. 카카오뱅크는 내년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수료 면제 정책을 통해 포용금융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카카오뱅크는 신용대출, 전월세보증금대출, 주택담보대출에 중도상환해약금을 부과하지 않는다. 2017년 출범 이후 지난달 말까지 면제한 금액은 약 1300억원이다.

고금리 시대 고객의 이자 비용 절감을 위해 '금리인하요구권'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용 중인 대출계좌 화면에서 '관리' 버튼을 누르면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다. 금리인하요구권으로 절감한 이자 감면액은 출범 이후 지난달 말까지 누적 약 270억원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만족, 포용금융을 위해 출범 이후 각종 수수료 면제 정책으로 고객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영역에서 고객의 금융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