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성과 공유회, 12월 13일 개최
2023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성과 공유회, 12월 13일 개최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3.12.12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성과공유회 포스터
2023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성과공유회 포스터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사무국을 운영하고 있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의장 유지상)는 ‘2023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성과공유회’를 12월 13일(수) 오후 2시부터 서울롯데호텔 벨뷰스위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는 메타버스 산업 활성화를 위해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지원하는 민관 협력체로, 20221년 5월 출범했다. 현재 메타버스 공급·수요 기업, 협·단체 등 1030개 기업·기관이 참여(2023년 11월 기준)하는 국내 최대 메타버스 전문가 협력의 장이다.

올해는 이탈리아 대사관과 공동 세미나 개최, 우수 비즈니스 협의체(프로젝트 그룹) 선정 및 시상, 정부 유관 기관과 유기적 협업, 회원사 간 네트워킹 행사 등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얼라이언스 회원사들에 실질적 혜택과 정보 교류의 장(場)을 제공했으며,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4개 분과(△기업육성 △인재양성 △기술표준 △윤리제도)에 기업 구성원 참여를 확대해 현장 목소리를 듣는 소통의 장으로 운영했다.

또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 간 자율적 협업을 통해 신규 사업 발굴과 협력 활성을 목적으로 프로젝트 그룹을 운영, 64개 기업이 참여해 24개 프로젝트 그룹이 결성됐으며, 전문가 평가를 거쳐 8개의 우수 프로젝트 그룹을 선정했고, 이번 성과 보고회에서 시상식 및 사례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운영 경과 △메타버스 산업, 얼라이언스 활동, 정부 지원 사업 등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 △우수 프로젝트 그룹 시상 및 발표 △정부 주요 지원 과제 사례 공유 등으로 구성돼 현재 시장 수요와 고객 니즈를 반영한 메타버스 융합 기술 및 동향을 파악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유지상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의장은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성과 공유회를 통해 메타버스 산업이 교육, 의료·헬스케어, 제조·건설, 엔터테인먼트, 쇼핑·유통 등 최근 다양한 영역에서 융합·활용되고 있음을 확인하고, 신규 사업과 아이디어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성과공유회는 온·오프믹스에서 사전 등록(https://onoffmix.com/event/289727)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만 신청 가능하다. 참가 비용은 따로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