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美 ABC 새해맞이 특집쇼 공연…K팝 걸그룹 최초
뉴진스, 美 ABC 새해맞이 특집쇼 공연…K팝 걸그룹 최초
  • 뉴시스
  • 승인 2023.12.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팝 아티스트 데뷔 후 최단기간(1년5개월) 출연 기록도
뉴진스.

이재훈 기자 =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ABC방송 새해맞이 특집쇼에서 공연한다.

14일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는 ABC방송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 위드 라이언 시크레스트 2024(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with Ryan Seacrest 2024)'(이하 '뉴 이어스 로킹 이브')에 출연한다.

올해로 52회째를 맞는 '뉴 이어스 로킹 이브'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시청되는 새해맞이 특집 프로그램이다. 매년 12월31일 저녁에 시작해 새해 첫날 새벽까지 이어진다. 5시간 넘게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그 해 최고의 가수들 공연과 뉴욕 타임스스퀘어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이날 추가 공개된 올해 글로벌 라인업에는 뉴진스와 함께 미국 팝스타 포스트 말론(Post Malone), '레게톤 여왕'으로 통하는 푸에르토리코 가수 아이비 퀸(Ivy Queen)이 포함됐다. 포스트 말론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아이비 퀸은 푸에르토리코에서 공연한다. 뉴진스는 한국에서 무대를 꾸며 시청자들을 만난다. 이들은 두 번째 EP '겟 업(Get Up)'의 타이틀곡 '슈퍼 샤이(Super Shy)'와 'ETA'의 퍼포먼스를 펼친다.

지금까지 K-팝 아티스트 중엔 싸이와 방탄소년단(BTS), 제이홉(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투바투)가 '뉴 이어스 로킹 이브'에 출연했다. 뉴진스는 K팝 걸그룹 처음은 물론 남녀 통틀어 K-팝 아티스트 중 데뷔 후 최단기간(1년 5개월)에 이 프로그램에 출연함으로써 전 세계적인 위상을 입증했다. 이번 '뉴 이어스 로킹 이브 2024'는 오는 31일 오후 8시(현지시간, 한국시간 1월1일 오전 10시)부터 ABC방송에서 생중계로 방영된다.

뉴진스는 올해 여러 글로벌 무대에서 맹활약했다. 이들은 지난 8월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대형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올랐다. 당시 약 7만 명의 관중이 떼창으로 호응하는 등 뉴진스는 미국 내 첫 공연임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확인했다.

또 뉴진스는 지난달에는 지상 최대 규모의 e스포츠 축제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오프닝 공연을 했다.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에선 K-팝 걸그룹 최초로 퍼포먼스를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