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등 피부고민 사진으로 진단" 아모레퍼시픽, '닥터 아모레' SCI 논문 등재
"주름 등 피부고민 사진으로 진단" 아모레퍼시픽, '닥터 아모레' SCI 논문 등재
  • 뉴시스
  • 승인 2023.12.1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특징 변화 가장 많은 시기는 20대~30대 사이

 이혜원 기자 = 아모레퍼시픽은 인공지능(AI) 기반 피부 진단 시스템 '닥터 아모레(Dr.AMORE®)'의 개발 과정과 성능, 활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관련 논문은 지난 12일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국제 학술지인 '국제 화장품 과학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Cosmetic Science)'에 실렸다.

'닥터 아모레'는 한국 여성들의 피부 이미지를 바탕으로, 피부 임상 전문가의 평가를 딥러닝해 만든 AI 기반 진단 시스템이다. 주름, 색소 침착, 모공, 적색 반점 등 주요 피부 고민을 사진만으로 바로 진단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닥터 아모레'를 활용한 분석 결과는 피부 임상 전문가들의 육안 평가와 높은 상관관계를 보이며, 관련 연구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인공지능 진단 시스템으로 정밀한 피부 진단이 가능하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었다.

아모레퍼시픽 연구혁신(R&I) 센터는 '닥터 아모레'를 활용한 연구를 통해 한국 여성들의 피부 노화 관련 경향성도 확인할 수 있었다.

10~60대 한국 여성 120명의 얼굴 이미지를 분석한 결과, 노화에 따라 피부 특징이 가장 크게 변하는 시기는 20대에서 30대 사이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피부 주름과 색소 침착이 20대에서 30대 사이에 큰 변화를 겪는다는 사실을 알아냈고, 피부 모공의 경우 10대에서 20대 사이에 크게 증가하는 점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닥터 아모레' 피부 진단 시스템 기술을 라네즈 브랜드의 피부 진단 서비스인 '라네즈 뷰티 큐레이터' 등에 적용해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향후 더 정확하고 개인화된 피부 진단을 통한 고객 접점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