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랩스의 자녀 휴대폰 관리 앱 아이빌리브, 초등학생 대상으로 아이폰용 자녀버전 출시
디오랩스의 자녀 휴대폰 관리 앱 아이빌리브, 초등학생 대상으로 아이폰용 자녀버전 출시
  • 김민귀 기자
  • 승인 2023.12.15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기기가 너무나 가까워진 알파세대, 스마트폰을 처음 접할때부터 올바른 사용습관이 정립돼야 한다
스마트기기가 너무나 가까워진 알파세대, 스마트폰을 처음 접할때부터 올바른 사용습관이 정립돼야 한다

스마트폰으로 인한 다양한 문제가 불거지고 있는 요즘 시대에 자녀의 스마트폰 안전 지키미를 자처하는 ‘아이빌리브’가 또 하나의 혁신을 이뤄냈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디오랩스(대표 김호돈)는 자녀 휴대폰 관리 앱 ‘아이빌리브’의 초등학생 대상 자녀버전(아이폰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자녀 스마트폰 관리 앱은 그 특성상 부모의 기기와 자녀의 기기가 ‘링크’돼 부모가 자녀의 몇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인데 아이폰의 경우 애플의 엄격한 보안 정책 때문에 자녀용 버전 출시가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하지만 디오랩스는 자녀 안심 앱이 전세계적으로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라는 점에서 애플의 보안정책을 최대한 준수하며 자녀의 안전까지 지킬 수 있는 기술 고도화 작업을 통해 이번 아이폰용 자녀버전 출시라는 결실을 맺었다.

아이빌리브 앱은 크게 ‘자녀 교감 패키지’와 ‘자녀 안전 패키지’로 구분된다. 이번 1차 출시는 △자녀 위치 확인 △가족 공유 스케줄표 △미션과 마시멜로 △공감카드 기능을 지원하는 자녀 교감 패키지를 대상으로 했다. △유해 콘텐츠 모니터링 및 차단(유튜브, 틱톡, 릴스) △자녀 위험상황 감지 및 부모 알림 기능이 포함된 자녀 안전 패키지는 2차로 출시 예정이며, 현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디오랩스 김호돈 대표는 “부모용 ‘아이빌리브’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 모두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했던 것에 비해 자녀용은 안드로이드만 지원했던 틀을 깨고 이제는 부모, 자녀 모두 휴대폰 기종과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무력화 방지 솔루션 업데이트와 함께 다시 한번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임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