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분양
쌍용건설,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분양
  • 뉴시스
  • 승인 2023.12.1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1340가구 규모
26일 특공 이어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투시도 

 정숭환 기자 = 경기 평택시 지제역 반도체밸리로 조성 중인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내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아파트가 분양된다

쌍용건설은 15일 지제역 반도체밸리 공동 1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1340가구 규모로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아파트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내 공동주택 3개 블록 중 가장 큰 단지라는 설명이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896가구 ▲84㎡B 114가구 ▲113㎡ 330가구다.

청약일정은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오는 2024년 1월 5일 당첨자 발표 이후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은 전국구 청약이 가능한 아파트이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한 평택시 및 전국 만 19세 이상이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거주 의무와 재당첨 제한은 적용되지 않으며 인근 고덕신도시, 브레인시티와 비교해 전매제한이 6개월로 짧은 것이 장점이다.

금융 혜택으로 자금 부담을 줄인 계약조건도 눈길을 끈다. 먼저 계약금 10%를 1, 2차 분납제로 적용해 초기 자금 부담을 줄였다. 계약시 500만원만 있으면 계약이 가능하다.

또한 2차 계약금의 경우는 자납 시 연 7.3%의 예금 금리와 같은 이자금액을 계약자에게 전달하며 사업주체가 지정한 금융기관에서 신용대출로 납부 시 이자 전액을 지원한다.

여기에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인 만큼 1차 중도금 납입 전 전매가 가능한 것도 강점이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은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동문 P2기준 직선거리 950m로 가깝다. GTX-A, C노선 연장이 사실상 확정된 평택지제역이 인접해 있는 직주근접형 단지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평택송탄일반산업단지, 평택장당일반산업단지, 첨단산업단지(예정),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계획) 등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는 지제역 반도체밸리 내에서 유일하게 약 7700평 규모 대형 근린공원이 연결되는 일명 '공세권' 아파트로 주거쾌적성이 탁월하다.

여기에 단지 내 130m 거리에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예정돼 있는 '학세권' 입지까지 갖췄다는 설명이다.
 
상업 및 편의시설이 들어설 준주거지가 단지 바로 옆에 있는 '슬세권' 입지와 홈플러스, CGV, 아주대 병원(예정) 등도 인근에 자리해 주거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란 분석이다. 

이 단지는 평택시 첫 '쌍용 더 플래티넘' 아파트로 국내외 다양한 랜드마크와 최고급 아파트 시공실적을 보유한 쌍용건설만의 독보적 기술과 노하우가 담긴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설계를 도입해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타입별로는 알파룸, 현관/주방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으로 수납공간과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단지 내부는 100% 지하주차장 설계(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를 적용해 공원형 단지로 조성하고, 이를 통해 확보된 지상공간에는 대규모 잔디마당, 유아놀이터,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조경시설이 마련된다. 

이 밖에 지제역 반도체밸리 내 최초 실내수영장(4레인)을 비롯해 사우나,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입주민 카페, 스터디룸 등 커뮤니티와 어린이집, 경로당, 다함께 돌봄센터, 맘스테이션(2개소) 등도 들어선다. 

한편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은 청약접수자들을 대상으로 '전국 청약 자랑’ 이벤트를 실시한다.

청약신청자 전원(특별공급 및 1순위)을 대상으로 백화점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입주민들 위해 종로엠스쿨과 손잡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2년간 무상 제공하고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을 활용해 전용 강좌도 1년간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