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 국내 소집 훈련 명단 공개…'휴식기' 조규성 등 포함
클린스만호, 국내 소집 훈련 명단 공개…'휴식기' 조규성 등 포함
  • 뉴시스
  • 승인 2023.12.1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성·황인범·정우영도 포함
26일부터 31일 서울서 실시
 조성우 기자 =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22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해 취재진 질문을 듣고 있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전날(21일) 중국 선전 유니버시아드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중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조별리그 C조 2차전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김진엽 기자 =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남자 축구 대표팀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대비 국내 훈련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대한축구협회는 18일 "내년 1월 카타르에서 개최되는 아시안컵에 대비한 A대표팀의 국내훈련 소집 명단 16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명단은 아시안컵 최종명단 후보에 있는 K리그 선수들과 휴식기를 갖는 일부 해외파 중 훈련이 가능한 선수들로 꾸려졌다"고 전했다.

훈련은 대표팀 피지컬 코치인 베르너 로이타드 코치와 이재홍 코치가 진행하며, 웨이트트레이닝과 컨디셔닝 등을 통해 최근 시즌을 마친 선수들의 체력상태와 피로도 등을 점검하고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클린스만 감독은 "여러 선수들이 시즌을 마치고 많이 지쳐있는 상태에서 대회 준비를 시작해야 함에 따라 선수들이 적절한 휴식과 훈련을 통해 최상의 컨디션을 갖추고 카타르로 떠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훈련의 목적"이라고 전했다.

훈련은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실내 훈련으로만 진행되며 서울 시내 소재 호텔에서 실시한다.

이번 소집에 포함된 K리그 선수들은 전원 26일부터 훈련을 시작하고, 해외리그 선수들의 경우 귀국 등 개인 일정에 맞춰 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

해외리그 선수로는 공격수 조규성(미트윌란)을 포함해 미드필더 이재성(마인츠), 황인범(즈베즈다), 정우영(슈투트가르트) 등이 함께 한다. 이들이 속한 리그는 현재 겨울 휴식기를 맞았다.

한편 이번 아시안컵은 대회에 등록하는 최종 엔트리가 23명에서 26명으로 늘어났으며 26명의 최종명단은 오는 28일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아시안컵 대회기간에 참가팀들은 AFC에 제출된 26명의 선수 중 매 경기 23명을 등록하게 되며, 나머지 3명은 해당 경기를 테크니컬 시트에 앉아 지켜보게 된다.

◆축구국가대표팀 12월 소집명단(16명)

▲GK = 조현우(울산HD), 송범근(쇼난벨마레)
▲DF = 김영권, 정승현, 김태환, 설영우(이상 울산HD), 김진수(전북현대), 이기제(수원삼성), 김주성(FC서울)
▲MF = 이재성(마인츠), 황인범(FK 츠르베나 즈베즈다), 정우영(VfB 슈투트가르트), 이순민(광주FC), 문선민, 박진섭(이상 전북현대)
▲FW = 조규성(미트윌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