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야렌즈, 어린이 시력검사 중요도 제고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안과 수술비 및 안경 지원 위한 사회공헌 활동 진행
한국호야렌즈, 어린이 시력검사 중요도 제고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안과 수술비 및 안경 지원 위한 사회공헌 활동 진행
  • 고일봉 기자
  • 승인 2023.12.19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호야렌즈 어린이 근시 예방 CSR 캠페인 포스터
한국호야렌즈 어린이 근시 예방 CSR 캠페인 포스터

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는 고고다이노 및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어린이 시력검사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안과 수술비 및 안경 구매 비용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CSR)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캠페인의 하나로 한국호야렌즈는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 있게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인기 애니메이션 ‘고고다이노’와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 시력검사표 및 스티커 형태의 가정용 간이 시력검사표를 자체 제작했다. 해당 시력검사표는 전국 500여 개 안경원 및 한국실명예방재단 연계 어린이집과 유치원 200여 곳에 배포돼 시력 검사 및 어린이 눈 건강의 중요성을 알린다.

캠페인 진행과 함께 호야렌즈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실명예방재단과 꾸준한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안과 수술 및 안경 구매 비용 지원을 위한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된 기부금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사시 및 안검내반증 등의 수술비 지원에 사용되며, 실질적인 가계 의료비 부담을 낮춰주고 시각장애 예방 및 자존감 향상 효과로 아동·청소년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호야렌즈의 CSR 미션 가운데 하나인 ‘시력 관리 격차 완화(Bridging the vision care gap)’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어린 나이부터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 및 어린이 근시 예방 필요성을 알리고, 시력 관리에서 소외된 계층 없이 적절한 근시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실제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근시는 주로 5~15세에 진행되며, 특히 7~10세 연령층에서 시력 저하가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근시는 한 번 진행되면 되돌리기 어려운 만큼 조기 시력 검사를 통해 적절하게 예방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호야렌즈 정병헌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의 시력이 어린 시절부터 더 빠르게 보호돼야 한다는 안 전문가들의 의견을 전하고, 호야렌즈의 CSR 미션인 ‘시력 관리 격차 완화’에 계속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설명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실명예방재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취약계층 어린이의 눈 건강 증진을 돕게 된 만큼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더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고고다이노 콘텐츠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모꼬지의 변권철 대표는 “한국호야렌즈와 협업을 통해 매년 새로운 콘텐츠로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고고다이노 캐릭터로 어린이 눈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의미 있는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이번 협업이 시력 검사 중요성을 알리고 어린이들이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22년 4월 국내에 출시된 마이오스마트(MiYOSMART) 어린이 근시진행억제 안경렌즈는 세계적인 건강 문제로 부상하고 있는 근시를 해결하기 위해 홍콩 폴리텍대학과의 협업으로 개발됐다. 수백개의 작은 근시성 흐림을 사용하는 DIMS(Defocus Incorporated Multiple Segments) 특허 기술을 적용한 마이오스마트는 근시 억제율 59%, 안축장 길이 성장 억제율 60%의 효과를 보이며 근시 진행과 안축장 성장 속도를 효과적으로 늦춰 어린이 근시 진행을 억제한다. 2018년 론칭 이후 전 세계 30개국 이상에서 400만명의 어린이가 마이오스마트 안경 렌즈의 효과를 경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