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도 뉴진스…오늘 첫 리믹스 앨범 발매
올 겨울도 뉴진스…오늘 첫 리믹스 앨범 발매
  • 뉴시스
  • 승인 2023.12.19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진스.

이재훈 기자 =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첫 리믹스 앨범으로 팬덤 버니즈(Bunnies)와 두 번째 겨울을 맞는다.

19일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는 이날 오후 6시 음원 플랫폼에 첫 리믹스 앨범 '뉴진스(NJWMX)'(NewJeans Winter Mix)를 공개한다.

이날은 뉴진스의 겨울 대표곡 '디토(Ditto)'가 공개된 지 1주년이 되는 날이다. 'NJWMX'엔 올 겨울도 버니즈가 뉴진스의 노래로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내기를 바라는 멤버들의 마음이 담겼다고 어도어는 전했다.

뉴진스는 어도어를 통해 "작년과 올해 큰 사랑을 받은 곡들의 리믹스 버전을 들으며 저희와 함께 했던 특별한 순간을 기억하시면 좋겠다"라고 바랐다.

'NJWMX'엔 뉴진스의 첫 싱글 'OMG'에 수록된 2곡('디토'·'OMG')의 리믹스와 데뷔 앨범 '뉴 진스(New Jeans)'에 실린 4곡('어텐션'·'하이프 보이'·'쿠키'·'허트')의 리믹스, 6곡의 연주곡(Instrumental) 등 총 12곡이 담긴다.

'디토' 리믹스는 마치 겨울밤 캠프파이어를 함께 즐기는 듯한 정겨운 어쿠스틱 사운드로 재탄생했다. 슬레이벨 사운드와 아프로 힙합(Afro hiphop) 리듬을 활용한 'OMG' 리믹스에서는 특별하고 따뜻한 '뉴진스표 겨울'을 느낄 수 있다.

'어텐션' 리믹스는 원곡의 청량함에 퍼커시브(Percussive) 요소가 더해져 더욱 톡톡 튀는 매력으로 편곡됐다. '하이프 보이' 리믹스는 1990년대 R&B 스타일로 분위기 있게 변신한 곡이다. '쿠키' 리믹스는 잔잔한 로파이(Lo-Fi) 사운드로, '허트' 리믹스는 블루그래스(Bluegrass)풍으로 겨울에 걸맞은 감성을 끌어올렸다.

뉴진스는 내놓는 곡마다 국내외 차트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겨울 상징곡으로 통하는 '디토'와 'OMG'는 연말을 맞아 주요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