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일이냐"…한소희, 안중근 사진 올리자 日 누리꾼 '악플'
"반일이냐"…한소희, 안중근 사진 올리자 日 누리꾼 '악플'
  • 뉴시스
  • 승인 2023.12.25 13: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소희 日 만행 "슬프지만 사실" 소신 발언

이재훈 기자 = 배우 한소희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경성 크리처'에 출연한 가운데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의 사진을 소셜 미디어에 올리자 일부 일본 누리꾼들이 악성 댓글을 쏟아내고 있다.  

한소희는 지난 24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경성의 낭만이 아닌, 일제강점기 크리처가 아닌, 인간을 수단화한 실험 속에 태어난 괴물과 맞서는 찬란하고도 어두웠던 그때 그 시절 사람들의 이야기 서로서로 사랑으로 품어야만 단단해질 수 있었던 그해 봄"이란 글을 썼다.

지난 22일 공개되된 '경성 크리처' 관련 내용이다. 해당 시리즈는 일제강점기이던 1945년 봄에 두 청춘이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일본군의 생체실험부대(731 마루타)가 주요 소재다.

시리즈에서 죽은 사람도 찾아낸다고 소문난 토두꾼 '윤채옥'을 연기한 한소희는 소셜 미디어에 109년 중국 하얼빈에서 일본 총리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안 의사의 사진도 게재했다.

 한소희가 올린 안중근 의사 사진. 

그러자 한소희의 팬이라고 주장한 일본 누리꾼들은 "일본 사람의 심정을 고려하지 않았다" "반일이냐"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경성 크리처'를 보기엔) 일본인으로서는 용기가 필요하다. 당신의 팬으로서 많이 슬퍼졌다"고 하자 한소희는 "슬프지만, 사실인 걸. 그래도 용기 내줘 고마워"라고 소신 발언으로 답하기도 했다.

한소희는 최근 인터뷰에서 포르투갈 시인 겸 철학자인 페르난두 페소아의 '불안의 서'(1982)를 언급하는 등 지적인 면모와 확실한 가치관을 드러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3-12-25 14:16:59
미모 만큼이나 지적인 면모와 확실한 가치관 멋집니다 ~ I LOVE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