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4번째 아시안컵 출전…황희찬·이강인·김민재도 클린스만호 승선
손흥민, 4번째 아시안컵 출전…황희찬·이강인·김민재도 클린스만호 승선
  • 뉴시스
  • 승인 2023.12.2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안컵 최종명단 26명 발표
깜짝 발탁 없이 기존 틀 유지
고승민 기자 = 1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대한민국 대 싱가포르 경기, 싱가포르를 5대0으로 꺾은 한국 클린스만 감독과 손흥민이 인사를 나누고 있다. 

박지혁 김진엽 기자 = 64년 만의 우승을 노리는 클린스만호가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이강인(파리생제르맹),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등 최정예로 팀을 구성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출격한다.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 감독은 28일 오전 11시 서울 용산구의 용산CGV15관에서 아시안컵에 출전할 최종 명단 26명을 발표했다.

지속성과 연속성을 강조했던 클린스만 감독은 이번 최종 명단에서 큰 변화없이 기존에 뽑았던 선수들 대부분을 불렀다. 김주성(서울), 김지수(브렌트포드), 양현준(셀틱) 등이 눈에 띄는 발탁이다.

팀의 핵심 자원인 손흥민도 함께 한다. 이번 대회는 손흥민에게 4번째 아시안컵이다. 지난 2011년 카타르 아시안컵(3위)을 시작으로 2015년 호주 아시안컵(준우승), 2019년 아랍에미리트 아시안컵(8강)에 출전한 바 있다.

이날 부상 이슈가 있었던 황희찬도 클린스만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황희찬은 영국 런던의 지테크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렌트포드와의 '2023~2024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소속팀 울버햄튼의 4-1 대승을 이끌었다.

기쁨도 잠시 전반 추가시간 허리 부위를 부여잡고 교체됐다. 다행히 황희찬은 경기 후 인터뷰를 통해 "큰 부상은 아닌 것 같다. 괜찮다"고 밝혔고, 실제 이번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상승세를 이어가게 됐다.

아울러 한국 축구의 현재이자 미래로 불리는 이강인과 세계 최고의 수비수로 발돋움한 김민재 등 주축 해외파들도 대거 승선했다.

한국의 이번 대회 목표는 우승이다. 한국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강호지만 1960년 제2회 대회 이후 단 한 번도 정상에 오르지 못했다. 이번에 64년 만의 우승을 노린다.

조별리그 E조에 자리한 한국은 바레인(15일), 요르단(20일), 말레이시아(25일)를 차례로 상대한다.

◇2023 아시안컵 축구대표팀 명단(26명)

▲골키퍼 = 김승규(알샤밥), 조현우(울산), 송범근(쇼난벨마레)

▲수비수 = 김영권(울산),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정승현(울산), 김주성(서울), 김지수(브렌트포드), 설영우, 김태환(이상 울산), 이기제(수원삼성), 김진수(전북)

▲미드필더 = 박용우(알 아인), 황인범(즈베즈다), 박진섭(전북), 홍현석(헨트), 이순민(광주), 이재성(마인츠), 손흥민(토트넘), 이강인(PSG), 정우영(슈투트가르트), 양현준(셀틱), 황희찬(울버햄튼), 문선민(전북)

▲공격수 = 조규성(미트윌란), 오현규(셀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