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서 개인전 ‘동면 冬眠 ; 쉬어가다’ 개최
민서 개인전 ‘동면 冬眠 ; 쉬어가다’ 개최
  • 진영동 기자
  • 승인 2024.01.10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서 개인전 포스터
민서 개인전 포스터

서울시 비영리 예술단체 느루문화예술단이 주최하고 강서구 서울홍치과거 후원하는 오래도록 느루아트 시즌3 세 번째 전시, 청년예술가 민서의 개인전이 1월 9일부터 2월 9일까지 열린다.

민서의 개인전 ‘동면 冬眠 ; 쉬어가다’는 현실 공간과 이상 세계, 예술 사이의 관계성을 살펴보고 유기적 관계 속 현대인의 고충과 사회적 고독, 자연이 전하는 위안과 자유 공간을 조형적 언어로 확장한다.

작가는 항상 경쟁하고 복잡하게 얽혀 살아가는 현대 사회로부터 현대인이 느끼는 압박감과 공허함에서 벗어나 자유를 탐구하기 위해 자유의 유토피아 공간을 회화의 평면적 이미지로 재현한다.

작가의 시선에서 사회를 이루며 살아가는 현대인은 마치 벌과 닮아 있다. 작품 속 ‘벌’은 자연을 통해 치유받고자 하는 현대인을 대변하면서 현실계에서부터 이상계로 건너가고 고된 현실계에 위로받고, 현세계를 벗어나 도피처를 마련하게 되는 자연의 섭리를 유토피아로 표현하는데 작가는 이를 이상계라고 설명하고 있다.

작가는 자연의 섭리를 표현하기 위해 현실에서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인위적이지 않은 재료를 선택한다. 자연에서 채취한 매체를 가공하지 않고 그대로의 색채를 추출해 여러 번 중첩해 쌓아 올려 이상 세계의 자연 이미지를 구상하고, 그 안에서 우리는 현실계에서 벗어나 유토피아로서 자연으로 가는 새로운 세계를 찾게 된다.

이번 전시를 통해 작가가 그려내는 자연(유토피아)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고 자신을 투영시켜 지친 삶에 평안한 휴식을 얻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