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매체 선정 亞컵 주목할 선수 1위 손흥민·2위 김민재
중동매체 선정 亞컵 주목할 선수 1위 손흥민·2위 김민재
  • 뉴시스
  • 승인 2024.01.1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인 9위…한국과 일본 3명씩 가장 많아
우승후보 '톱5' 일본·한국·사우디·카타르·이란 순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

안경남 기자 = 한국시간으로 13일 개막하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앞두고 중동 매체 알자지라가 주목할 선수 1~2위로 손흥민(토트넘)과 김민재(바이에른 뮌헨)를 선정했다.

알자지라는 12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아시안컵에서 주목할 선수 10명을 소개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대표팀에선 손흥민이 1위, 김민재가 2위에 올랐다. 이강인(파리생제르맹)은 9위에 자리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을 1위로 꼽으며 "이번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0경기에서 12골을 터트렸다. AFC 올해의 국제선수에도 3차례 선정돼 최다를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 대표팀에서 A매치 117경기 41골을 넣은 간판 선수"라며 "한국엔 도움이 되지만, 소속팀 토트넘에는 손해"라고 덧붙였다.

조성우 기자 = 김민재가 2일 오후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열린 2023 KFA어워즈에서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한 뒤 소감을 말하고 있다. 

2위 김민재에는 "올해 AFC 국제 선수"라며 "지난 시즌 나폴리를 33년 만에 세리에A(이탈리아) 우승으로 이끈 세계 최고의 중앙 수비수 중 한 명"이라고 평가했다.

3위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공격수 살렘 다우사리(알힐랄), 4위는 일본의 구보 다케후사(레알 소시에다드), 5위는 이란의 메흐디 타레미(포르투)다.

6~8위는 미토마 가오루(일본·브라이튼), 아크람 아피프(카타르·알사드), 엔도 와타루(일본·리버풀) 순이다.

9위 이강인에는 "한국이 아시안컵에 우승하려면 이강인이 손흥민과 함께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고 내다봤다.

10위는 피라스 부라이칸(사우디아라비아·알아흘리)이 뽑혔다.

나라별로는 한국과 일본이 3명씩으로 가장 많았고, 사우디아라비아가 2명, 이란과 카타르가 1명씩이다.

한편 이 매체는 우승 후보 톱5로 일본, 한국,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이란을 순서대로 꼽았다.

일본을 가장 유력한 우승 후부로 평가하면서 한국에는 "손흥민과 김민재, 이강인 등의 활약이 성적을 좌우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