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SSG, 브랜드 이미지 교체…"인천야구 계승"
프로야구 SSG, 브랜드 이미지 교체…"인천야구 계승"
  • 뉴시스
  • 승인 2024.01.1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스포츠 브랜딩 전문가 참여…8개월간 작업
SSG 랜더스가 브랜드 이미지(BI)를 교체했다

김주희 기자 = 프로야구 SSG 랜더스가 브랜드 이미지(BI·Brand Identity)를 교체했다.

SSG는 13일 "랜더스 만의 확고한 문화형성을 통해 리그를 선도하는 '프론티어' 정신을 확립하고, 인천야구의 헤리티지 계승을 위해 새로운 BI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작업에는 미국 스포츠 브랜딩 전문가 토드 라돔과 빌 프레드릭이 참여했다. 구단은 "지난해 3월부터 미국 전문가들을 인천 SSG랜더스필드로 초청, 구단의 역사와 지역 연고 팬 베이스, 구단 지향점 등에 대해 논의를 거치고 약 8개월의 기간을 거쳐 리뉴얼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SSG 랜더스가 브랜드 이미지(BI)를 교체했다.

이어 "새로운 BI는 SSG 고유의 레드 컬러를 이어가 팀의 과거와 미래를 하나로 연결하는 의미를 담았다. 랜더스의 뛰어난 성과와 우승을 상징하는 '별'을 통해 앞으로 팬들과 함께 써내려 갈 승리의 역사를 강조했다"고 짚었다. "새로운 'L' 심볼은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팀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워드마크에는 팬들이 가지는 긍지와 자부심을 표현했다"고 덧붙였다.

변경된 BI는 2024시즌 유니폼에 새롭게 적용된다.

아울러 SSG는 오는 21일 인천 송도에서 선수단과 팬이 함께 참여하는 '2024 SSG랜더스 팬 페스티벌' 행사를 연다.

이날 열리는 행사 1부에서는 BI 제작자 프레젠테이션, 유니폼 런웨이 등이 진행된다. 2부 출정식에서는 2024시즌 신규 응원가 공개, 신임 단장 인사, 신인 선수 공연, 레크리에이션 행사 등이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