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송뮤직, 비즈멜론과 함께 오리지널 IP로 구성된 매장음악 서비스 오픈
리틀송뮤직, 비즈멜론과 함께 오리지널 IP로 구성된 매장음악 서비스 오픈
  • 오신기 기자
  • 승인 2024.01.1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멜론 × BGM팩토리
비즈멜론 × BGM팩토리

뮤직테크를 통한 음악 전문 IP 개발사 리틀송뮤직이 국내 최대 매장음악 서비스 ‘비즈멜론’을 운영하는 케이앤웍스와 매장음악 CCL 채널 독점 음원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오리지널 음악 IP로 구성된 매장음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현재 국내 매장음악 서비스는 2018년 저작권법 시행령 개정안의 시행으로 인해 50㎡(약 15평) 이상의 ① 커피전문점 등 비알코올 음료 ②생맥주 전문점 및 기타주점 ③체력단련장 등의 매장에서 공연권료를 지급하지 않은 음악을 틀 경우 단속의 대상이 되며, 업종과 면적에 따라 차등된 저작권료를 지급해야 한다.

리틀송뮤직은 전체 곡이 저작권 걱정 없는 자체 제작 오리지널 음악 IP로 구성된 음악 라이브러리 서비스 ‘BGM팩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비즈멜론과의 오리지널 음악 IP 독점 음원공급 계약을 통해 매장음악 사용의 공연권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라이트(CCL) 채널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매장음악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리틀송뮤직의 오리지널 음악 IP로 큐레이션해 구성된 저작권 문제와 저작권료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고품질의 연주곡들을 라이트(CCL) 채널을 통해 매장의 배경음악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즈멜론 라이트(CCL) 채널을 통해 BEST 연주곡, 그루브 재즈, EDM/클럽, 미디엄 재즈, 뉴에이지 피아노, 밝은 캐롤, 뮤직 테라피, 댄스, Lo-Fi, 로맨틱재즈, 리드미컬 사운드, 차분한 캐롤 등 다양한 음악 스타일로 큐레이션된 리틀송뮤직의 오리지널 음악 IP들을 지금 바로 비즈멜론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