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이삭, '싱어게인3' 최종 우승…임재범 "유통기한 없는 가수"
홍이삭, '싱어게인3' 최종 우승…임재범 "유통기한 없는 가수"
  • 뉴시스
  • 승인 2024.01.1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방송된 JTBC 서바이벌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 화면

추승현 기자 = JTBC 서바이벌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싱어게인3') 최종 우승자는 홍이삭이었다.

18일 방송된 '싱어게인3'에서는 톱7 강성희, 신해솔, 소수빈, 홍이삭, 추승엽, 이젤, 리진의 파이널 2차전 무대가 펼쳐졌다.

앞서 치른 1차전 신곡 라운드와 2차전 자유곡 라운드를 종합했다.  파이널 최종 점수는 1차전의 심사위원 점수, 신곡 미션 음원 점수, 신곡 미션 영상 점수가 30%, 사전투표가 10%가 반영됐다. 파이널 2차전은 심사위원 점수가 20%, 본방송 중 진행되는 실시간 문자 투표 및 뮤직카우 온라인 투표가 40%를 차지했다.

홍이삭은 가수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를 선곡했다. "하고 싶은 얘기들을 포함하고 있어 골랐는데 마침 아버지가 바람의 노래를 추천해 주셨다"고 했다. 그는 '싱어게인3' 출연 이유로 자신의 유통기한을 알고 싶어서라고 소개했었다. 이에 대해 "두려워했던 유통기한은 어쩌면 그렇게 큰 의미가 아닐 수 있겠다"고 달라진 마음가짐을 이야기했다.

홍이삭은 가창 중에 음이탈이 났지만 최종 1위에 올랐다. "시작할 때만 해도 매 라운드 내가 가지고 있는 거 다 해보자, 후회 없이 해보자 해서 매 라운드 감사했다"며 "저에게 반짝이는 순간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우승한 만큼 앞으로의 여정 그 책임 갖고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심사위원 임재범은 홍이삭에게 "유통기한이 없는 가수"라고 극찬했다.

2위는 소수빈, 3위는 이젤, 4위는 신해솔, 5위는 리진, 6위는 강성희, 7위는 추승엽 순이었다.

최종 1위에게는 우승 상금 3억 원이 주어진다. 최종 2위와 3위에게는 프리미엄 소파와 활동 지원금 3000만 원씩, 톱10에게는 전국 투어 콘서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