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김민재 '동시 결장' 우려까지…'7명 경고' 변수로
손흥민·김민재 '동시 결장' 우려까지…'7명 경고' 변수로
  • 뉴시스
  • 승인 2024.01.2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25일 말레이시아와 亞컵 조별리그 최종 3차전
손흥민·김민재 등 주축 줄줄이 경고…8강까지 유효
해당 선수들 경고 받으면 다음 경기에 출전 못 해
김근수 기자 =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손흥민 등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23일(현지시각)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 센터에서 열린 훈련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오는 25일 말레이시아와 마지막 조별예선 3차전을 치른다

박지혁 기자 = 64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을 노리는 클린스만호에서 공수의 핵심인 손흥민(토트넘)과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동시에 결장하는 건 상상하기 싫은 장면이다.

문제는 그 상상이 현실이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는 점이다. 7장이나 쌓인 경고가 여전히 불안 요소로 남아있기 때문이다.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오는 25일 오후 8시30분(한국시간) 카타르 알와크라의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말레이시아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최종 3차전을 치른다.

요르단과 2차전에서 힘겹게 2-2로 비긴 한국은 1승1무(승점 4)로 요르단(승점 4)에 이어 조 2위를 달리고 있다. 한국(+2)은 골득실에서 요르단(+4)에 뒤져 순위에서 밀린다.

16강 진출은 사실상 확정된 상태지만 상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최종전 결과에 따라 일본 혹은 사우디아라비아와 8강 진출을 다툴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별개로 주축 선수들의 경고가 우승으로 가는 길에 중대한 변수로 떠올랐다.

지난 15일 바레인과 1차전에서 손흥민, 김민재를 비롯해 박용우(알아인), 이기제(수원), 조규성(미트윌란)이 옐로카드를 받았다.

요르단과 2차전에선 오현규(셀틱), 황인범(즈베즈다)이 받아 총 7명이 경고 한 장을 안고 있다.

대부분이 클린스만 체제에서 활용도가 높은 핵심 자원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