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불꽃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다시, 불꽃으로’ 2월 6일 개최
한화불꽃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다시, 불꽃으로’ 2월 6일 개최
  • 김근태 기자
  • 승인 2024.01.25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불꽃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다시, 불꽃으로’ 포스터
한화불꽃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다시, 불꽃으로’ 포스터

한화불꽃합창단의 제4회 정기연주회가 2월 6일(화) 오후 7시 30분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개최된다.

2017년을 시작으로 올해 네 번째 정기연주회를 갖는 한화불꽃합창단은 그동안 다양한 음악활동으로 한화그룹의 ‘함께 멀리’ 메시지를 대내외에 전파해왔으며, 코로나로 인해 3년여 동안 노래를 멈췄다가 다시 정기연주회를 열게 됐다.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며 제4회 정기연주회 ‘다시, 불꽃으로’(주최 한화불꽃합창단, 주관 마에스트로 컴퍼니)로 새해를 시작하는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익숙함 속에 행복함을 주고, 웅장함과 경쾌함 속에 감동을 선사하는 연주로 희망찬 음악여행을 안내할 예정이다.

한화불꽃합창단은 2016년 7월 창단해 올해 8년째를 맞는 한화그룹 임직원들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합창단이다. 창단부터 함께한 세계적인 바리톤 한규원 지휘자와 독보적인 피아니스트 정이와 반주자의 지도 아래 각기 다른 계열사 소속 합창단원들이 하나의 목소리로 노래를 통해 함께 화합하며 그룹의 ‘함께 멀리’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아마추어 합창단이지만 음악에 대한 최고의 열정으로 발성과 호흡 등 성악의 기본을 배우고, 합창으로 만들어진 아름다운 화음들이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합창단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화불꽃합창단은 이탈리아어, 불어, 라틴어, 독일어, 영어를 원어로 하는 클래식부터 가곡, 오페라, 미사곡뿐만 아니라 영화음악, 흑인영가, 팝, 한국가곡 및 민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합창 음악을 매 공연마다 선보이고 있으며, 아마추어 합창단에서는 보기 드물게 전곡을 암보해 공연함으로써 관객에게 프로 합창단에 버금가는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하고 있다.

정기공연 외에도 한화와 함께하는 교향악축제, 한화 팝&클래식, 한화 예술 더하기, 대전 MBC ‘한빛대상’ 등 그룹 내외의 크고 작은 무대에 올라 합창을 통해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기여함과 동시에 예술의전당 OBS ‘가곡의 밤’, 일본 오사카성에서 매년 열리는 ‘1만명과 함께 부르는 베토벤 제9번 교향곡 합창’ 등 대외적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