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박물관’ 톱 5, 3월부터 공간 곳곳에 피어나는 벚꽃을 표현한 작품 전시 예정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박물관’ 톱 5, 3월부터 공간 곳곳에 피어나는 벚꽃을 표현한 작품 전시 예정
  • 김영애 기자
  • 승인 2024.01.27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요스에 위치한 팀랩 플래닛 도쿄 DMM(teamLab Planets TOKYO DMM)이 구글(Google)의 ‘2023년 검색어(Year in Search 2023)’ 연간 검색 순위에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박물관’(*1) 톱 5에 선정됐다. 이 순위에는 2023년 구글 맵스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검색된 박물관이 포함되며, 팀랩 플래닛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유명 박물관 및 미술관 중 유일한 일본 박물관이다.

구글 맵스: 최고의 박물관

1.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2. 영국 런던 대영 박물관
3. 프랑스 파리 오르세 미술관
4. 영국 런던 자연사 박물관
5. 일본 도쿄 팀랩 플래닛
6.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
7. 스페인 마드리드 프라도 국립미술관
8.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반고흐 미술관
9. 미국 뉴욕 미국 자연사 박물관
10.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안네 프랑크의 집

호니치 랩(Honichi Lab)의 ‘인기 인바운드 관광지 순위’에서도 1위 차지

팀랩 플래닛은 일본 최고 인바운드 관광 정보 매체인 호니치 랩(Visit Japan Lab)이 2023년 12월 15일에 발표한 ‘인기 인바운드 관광지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2). 이 순위는 일본 47개 현의 4700개 관광 명소에 대한 구글 지도 리뷰를 평가하고 종합해 호니치 랩의 독특한 관점을 제공한다.

상위 10위는 다음과 같다.

1. 팀랩 플래닛 도쿄 DMM(teamLab Planets TOKYO DMM)
2. 기요미즈데라 템플(Kiyomizu-dera Temple)
3. 교토 사무라이 닌자 박물관(Kyoto Samurai Ninja Museum)
4. 후시미 이나리 타이샤(신사)(Fushimi Inari Taisha (Shrine))
5. 도쿄 스카이트리(Tokyo Skytree)
6. 도톤보리(Dōtonbori)
7. 센소지(Sensō-ji Temple)
8. 나라 공원(Nara Park)
9. 교토 니시키 시장(Kyoto Nishiki Market)
10. 도쿄 타워(Tokyo Tower)

팀랩 플래닛은 일본의 수많은 관광명소 중 하나로 인정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방문객들의 리뷰와 피드백을 통해 표현되는 생생한 목소리를 주의 깊게 듣겠다고 전했다. 또 ‘전신을 몰입시키다’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전 세계 사람들이 우리 박물관 고유의 예술 세계를 완전히 즐길 수 있도록 향상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3월부터 공간 곳곳에 피어나는 벚꽃을 소재로 한 작품 전시 예정

올봄 팀랩 플래닛 방문객들은 두 곳의 거대한 예술 작품 공간을 감싸는 벚꽃을 경험할 수 있다. 사계절 꽃이 피고 흩어지는 모습을 담은 작품 ‘떨어지는 꽃의 우주에서 유영(Floating in the Falling Universe of Flowers)’은 한정된 기간에 공간 전체를 가득 채우는 벚꽃의 모습을 담는다.

관람객이 맨발로 물속을 걷는 또 다른 작품 ‘잉어와 인간의 춤이 만드는 수면에 그리기(Drawing on the Water Surface Created by the Dance of Koi and People)’에서는 수면 위를 헤엄치는 잉어가 사람과 충돌하면 벚꽃으로 흩어지는 모습을 연출한다. 벚꽃을 소재로 한 작품은 2024년 3월 1일(금)부터 2024년 4월 30일(화)까지 전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