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컵 탈락 설움 손흥민, 토트넘 복귀하자마자 역전 결승골 도움
亞컵 탈락 설움 손흥민, 토트넘 복귀하자마자 역전 결승골 도움
  • 뉴시스
  • 승인 2024.02.11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반 교체 투입 때 관중 박수…가벼운 몸놀림 과시
브라이터전에서 드리블 질주하는 손흥민

박대로 기자 =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탈락 후 소속팀으로 돌아간 손흥민(토트넘)이 복귀전에서 역전 결승골을 이끌어냈다.

토트넘은 11일(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 토트넘 홋스퍼 경기장에서 열린 '2023~2024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 홈경기 브라이턴전에서 2-1로 역전승을 거뒀다.

14승5무5패 승점 47점이 된 토트넘은 한 경기를 덜 치른 애스턴 빌라(승점 46점)를 5위로 끌어내리고 4위로 올라섰다.

손흥민은 이날 선발로 출전하지 않고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전반 17분 브라이턴 미드필더 파스칼 그로스에 페널티킥 골을 내주고 끌려가던 토트넘은 후반 16분 손흥민이 교체 투입을 준비하는 순간 동점골을 넣었다. 파페 사르가 쿨루셉스키의 패스를 받아 골을 성공시켰다.

후반 17분 로드리고 벤탄쿠르와 교체돼 손흥민이 투입되자 부주장 크리스티안 로메로는 팔에 두르고 있던 주장 완장을 손흥민에게 넘겨줬고 홈팬들은 환영의 박수를 보냈다.

브라이터전 승리 후 관중 향해 박수 치는 손흥민. 

왼쪽 측면 미드필더로 배치된 손흥민은 후반 20분 역습 과정에서 브레넌 존슨에게 침투패스를 전달하며 가벼운 몸놀림을 보였다.

이후에도 제임스 메디슨 등과 패스를 주고받으며 측면 공격을 주도하던 손흥민은 1-1로  맞선 후반 추가 시간 6분 히샤를리송의 침투패스를 받아 측면을 돌파했고 문전을 향해 왼발로 땅볼 크로스를 올렸다. 상대 문전으로 달려들던 브레넌 존슨이 공을 차 넣어 2-1을 만들었다.

이로써 손흥민은 시즌 6호 도움을 기록했다. 시즌 성적은 12골 6도움이 됐다.

역전승을 달성한 손흥민에게 유럽 축구 통계 사이트들은 팀 내 중위권 수준 평점을 매겼다. 후스코어드닷컴은 6.8점, 소파스코어는 7.1점, 풋몹은 7.0점을 부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