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OR Korea-리디아 AI, VUS 강화 및 미래 리스크에 대한 인사이트 제공 위해 협력
SCOR Korea-리디아 AI, VUS 강화 및 미래 리스크에 대한 인사이트 제공 위해 협력
  • 김현경 기자
  • 승인 2024.02.23 0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보험과 언더라이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SCOR가 한국에서 의료 스타트업 리디아 AI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 제휴를 통해 SCOR는 언더라이팅 시점의 예측 의료 분석으로 가상 언더라이팅 솔루션(VUS)을 확대하고 전체적인 엔드투엔드(end-to-end) 언더라이팅 솔루션을 마련한다.

SCOR는 혁신적인 재보험 서비스와 더불어 가상 언더라이팅 솔루션과 같은 진보적 언더라이팅 솔루션의 선두 주자이다. VUS를 활용하는 보험사는 미래 사고 발생률과 여러 포트폴리오에 대한 청구를 가상으로 시뮬레이션하고 미래 리스크에 대한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보험사는 이러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언더라이팅 요구 조건을 사전에 조정할 수 있게 된다.

리디아 AI는 건강 AI와 보험계리학의 접점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보유, 고객 동의 건강 데이터를 사용한 건강 예측 인사이트 제공에 앞장서 왔다. 고객 경험 강화, 맞춤 상품 제공 및 추천, 언더라이팅 간소화에 이러한 인사이트를 활용한다.

SCOR Korea의 노동현(Donghyun Rho) CEO는 “생명보험사는 고령화와 만성 질환의 유병률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거시적인 변화에 더욱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와 예측 분석이 지능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설명했다.

이 전략적 제휴를 통해 SCOR는 청약서 제출 시점에 언더라이팅 자동화 역량을 통합해 VUS를 향상하게 된다. 보험사는 포트폴리오의 미래 리스크를 포괄적으로 이해하게 된다. 그리고 이 통합 솔루션을 사용해 인사이트를 실행 가능한 언더라이팅 기준에 즉시 적용하게 될 것이다. 보험사는 제휴 덕분에 경쟁력 있는 상품을 더 넓은 고객층, 특히 만성 질환을 관리하면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사람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리디아 AI의 앤서니 리(Anthony Lee) CEO는 “이 제휴는 보험사가 미래 포트폴리오 리스크에 대한 더욱 종합적인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새로운 고객 동의 데이터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는 예이다. 이에 따라, 보험사는 더 큰 고객층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장을 제공하는 우수한 보험 상품을 내놓을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이 협력은 한국과 일본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작된다. 제휴 대상이 더 많은 국가로 확장되나 공동의 목표는 변함없이 유지된다. 사회의 회복력에 기여하는 동시에 전 세계 개인과 가족의 진화하는 요구 사항에 포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보험을 만드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