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ate Combat 46, 두바이의 선도적 스포츠 관광명소로서의 위상 더욱 강화
Karate Combat 46, 두바이의 선도적 스포츠 관광명소로서의 위상 더욱 강화
  • 고일봉 기자
  • 승인 2024.02.2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 스포츠 리그 KC46이 4월 20일 토요일 열릴 예정이다
프로 스포츠 리그 KC46이 4월 20일 토요일 열릴 예정이다

손과 발이 사용 가능한 풀컨택 프로 타격 리그 중에서 세계 최고 수준인 가라데 컴뱃(Karade Combat)이 두바이 경제관광부(DET), 두바이 스포츠 위원회(DSC)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올봄 가라데 컴뱃 46(KC46) 대회를 두바이에서 열기로 했다.

해당 리그 사상 최대 규모의 행사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KC46은 4월 20일 토요일 개최되는 이벤트를 위해 TOKEN2049와 협력하기로 했다. KC46은 이번 협업의 일환으로 TOKEN2049 Week Dubai의 공식 프로그램에 포함되며, 컨퍼런스 참가자들은 특별 티켓을 이용해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스포츠 리그 중 하나를 관람하는 한편 컨퍼런스에서 이벤트 홍보대사를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UFC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Georges St-Pierre (GSP)와 Bas Rutten, 아울러 Impaulsive 팟캐스트의 공동 진행자이자 저자인 Mike Majlak 등이 함께 KC46을 발표하게 된다.

가라데 컴뱃은 암호화폐 토큰인 $KARATE 토큰으로 운영되고 게임화된 최초의 프로 스포츠 리그이다. KC46은 1만5000명 이상의 글로벌 암호화폐 커뮤니티 회원이 모이는 아랍에미리트 최대규모의 웹 3.0 모임인 TOKEN2049 WEEK에 맞춰 개최될 예정이다. 팬이라면 누구나 가라데 컴뱃의 iOS 및 안드라이드 앱을 다운로드해 리그 참여가 가능하다.

KC46이 열리는 주간에 맞춰 Museum of the Future (미래 박물관)에서 개최되는 선수들 기자회견과 Dubia Frame (두바이 프레임) 앞에서 열리는 대면 행사 등 두바이를 상징하는 주요 랜드마크에서 특별한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가라데 컴뱃의 시그니처 3D VFX 배경에는 두바이의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이 미래지향적 느낌을 조성하며 표현된다.

가라데 컴뱃 리그의 회장인 Asim Zaidi (아심 자이디)는 “우리가 진행하는 모든 단일 이벤트를 통해 격투 스포츠업계에 놀라움을 자아내는 것이 바로 우리의 목표이다. 우리가 계획 중인 두바이 이벤트는 인터넷 세상을 완전히 흔들어 놓을 것이다. 우리처럼 즐겁게 게임에 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DET와 DSC의 지원에 힘입어 우리는 격투 스포츠의 세계를 흔들어 놓을 것이다. 기대해도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두바이 경제관광부 산하의 Dubai Festivals and Retail Establishment의 CEO인 Ahmed Al Khaja (아흐메드 알 카자)는 “두바이는 일년 내내 비즈니스와 레저, 스포츠 이벤트로 가득한데 여기에 KC46이 추가돼 더욱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두바이는 수많은 메이저급 챔피언십과 토너먼트 행사를 개최하며 선도적인 스포츠 관광지로 성장해 왔다. 이제 KC46은 국제 이벤트 허브로서의 두바이가 가진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Dubai Economic Agenda (두바이 경제 어젠다)인 D33의 취지에 따라 비즈니스와 레저를 위한 세계 3대 도시 중 하나인 두바이의 입지는 더욱 강화될 것이며 이를 위해 두바이의 이벤트와 축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엔터테인먼트와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부문 스타들을 유치하는데 성공하고 있다. 두바이의 현대적 시설을 비롯해 이 같은 이벤트에 맞춰 제작된 전용 장소, 도시 전체에서 풍기는 활력 넘치는 경험, 인접 시장으로의 용이한 접근성 등에 힘입어 두바이는 이벤트 개최에 있어 매우 매력적인 장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선수와 팬들도 흥미진진한 두바이에서의 경험을 만끽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두바이 스포츠위원회의 사무총장인 Saeed Hareb (사이드 하렙)은 “이 토너먼트 행사가 두바이에서 열리는 주목도 높은 수많은 유명한 이벤트 리스트에 포함되게 돼 기쁜 마음이다. 이번 대회는 두바이가 스포츠를 지원하는 도시이자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의 부상과 성장에 필요한 환상적인 환경을 갖춘 도시라는 점을 재차 확인시켜 준 계기가 됐다. 우리는 이 권위 있는 리그가 성공리에 개최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 이 대회가 더욱 지속적으로 성공하기를 바라며 이번이 그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이드 하렙은 이어 “두바이는 올해 초부터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서 많은 국제 대회를 개최해 왔다. 가라데와 무술 종목의 팬들로선 이 같은 글로벌 이벤트를 통해 이 분야의 스타들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접할 자격이 충분하며 이 분야에 몸담고 있는 종사자들도 동기 부여를 얻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아랍에미리트에는 전 세계 200여개 국적으로 구성된 다양한 커뮤니티가 존재하며 이들 각자가 선호하는 스포츠가 있고 관련 분야의 스타를 만나게 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라데 컴뱃과 관련해 추가 정보가 필요하다면 홈페이지(www.karate.com)를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