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근경색 환자 6분 만에 병원 이송…생명 구한 경찰관들
심근경색 환자 6분 만에 병원 이송…생명 구한 경찰관들
  • 뉴시스
  • 승인 2024.02.2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계 집단행동 이후 인근 병원 순찰 중
환자 자녀 도움 요청에 순찰차 긴급 이송
첫 병원 '의사 없다' 말에 두번째 병원으로
퇴근길 4.5㎞ 사이렌 울리며 6분만 주파
2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광진경찰서는 지난 26일 오후 4시55분께 광진구 혜민병원 인근에서 심근경색 통증을 호소하는 강모(62)씨를 순찰차에 태워 적시에 병원 치료를 받을 수 있게 했다. 

김래현 기자 = 의과대학(의대) 정원 확대에 반발한 의료계 집단행동이 이어지는 가운데 병원 인근을 순찰 중이던 경찰관이 심근경색 환자를 긴급 이송해 생명을 구한 일이 뒤늦게 알려졌다.

2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광진경찰서 자양1파출소 소속 최용석 경감, 표홍열 경사, 이강 순경은 지난 26일 오후 4시55분께 광진구 혜민병원 인근을 순찰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심근경색 통증을 호소하던 강모(62)씨의 아들이 경찰관들에게 다가와 "어머니가 심근경색 통증으로 병원에 가야 하는데 택시가 잡히지 않는다"면서 도움을 요청했다.

이에 최 경감 등은 강씨를 순찰차에 태워 인근 건국대병원 응급실로 옮겼지만 병원 측에서 의사가 부족하다며 다른 병원으로 갈 것을 권했다고 한다.

이에 경찰은 순찰차 사이렌을 울리고 경광봉을 흔들며 퇴근길 교통정체가 한창일 때 약 4.5㎞ 가량을 6분만에 주파해 한양대병원으로 강씨를 이송, 치료받게할 수 있었다.

최근 전공의 집단사직으로 의료공백 우려가 제기된 뒤 서울 광진경찰서는 관내 병원들 인근을 주기적으로 순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