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강유정의 춤 ‘흥에 취하고 멋에 흥하다’ 공연 개최
2024 강유정의 춤 ‘흥에 취하고 멋에 흥하다’ 공연 개최
  • 김현경 기자
  • 승인 2024.03.06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강유정의 춤 ‘흥에 취하고 멋에 흥하다’ 공연 포스터
2024 강유정의 춤 ‘흥에 취하고 멋에 흥하다’ 공연 포스터

강유정 무용단이 ‘2024 강유정의 춤’ 공연을 오는 3월 17일(일)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개최한다.

‘흥에 취하고 멋에 흥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2024 강유정의 춤’ 공연은 강유정 무용단의 우수 작품들로 구성해 다양한 레퍼토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세부 공연은 △벽파입춤 가인여옥(佳人如玉) △학춤(2인무) △달구벌 입춤 △진쇠춤 △태평무로 구성돼 있으며, 한성준-한영숙-박재희로 이어지는 전통춤의 계보를 이어받은 강유정(국가무형문화재 처용무/태평무 이수자)만의 예술적 미학을 가미시켜 재연이 아닌 새로운 예술 작품으로서 새롭게 재창출하고자 한다.

전통춤 계승의 의미는 단순히 전통의 보존만이 아니라 예술 무용으로 승화의 과정을 거쳐 발전이 거듭될 때 진정한 의미를 찾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닮은 듯 다른 춤들인 경기도 당굿의 음악, 무속-궁중-민속에서 발전된 춤의 매력을 탐구하며, 류파를 벗어나 세대를 이어가는 문화재의 ‘춤’에 더해 일제강점기 이후 안무된 흥과 멋의 전통춤들로 현시대의 전통춤 공연을 기획했다.

2024 강유정의 춤 ‘흥에 취하고 멋에 흥하다’ 공연은 만 7세 이상 관람할 수 있으며, 인터파크에서 예매(전석 3만원)할 수 있다.

◇ 2024 강유정의 춤 ‘흥에 취하고 멋에 흥하다’ 공연 개요

· 일시 : 3월 17일(일) 오후 5시
· 장소 : 국립국악원 우면당
· 출연진 : 강유정, 최병재, 김청우, 박상주, 최지원, 봉정민, 정지윤, 이수라, 한비야
· 연주 : 김연수(장단 음악감독), 이관웅(아쟁), 이성준(대금), 함주명(타악), 박종훈(타악), 이재명(피리), 이가은(가야금)
· 주관/주최 : 강유정 무용단
· 기획 : 제이더블유랩
· 후원 : 벽파춤연구회, 태평무 전승회, 윤미라무용단
· 티켓 : 전석 3만원
· 예매 : 인터파크 티켓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