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행 오는 하버드·예일대생…관광공사 '런케이션' 띄운다
한국여행 오는 하버드·예일대생…관광공사 '런케이션' 띄운다
  • 뉴시스
  • 승인 2024.03.0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2024 한국방문의해' 로고.

 박주연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미국·유럽 Z세대 해외 교육여행 유치에 공을 들이고 있다.

관광공사는 구미주 런케이션(교육+여행)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문화학습형, 자기 계발형, 사회공헌형, 학생 교류형 등 유형별 콘텐츠를 발굴·개발하고 있다. 특히 미주지사를 통해 교육 전문 여행사와 상품개발·판촉을 진행하고, 미 동·서부 주요 대학을 대상으로 '순회설명회'도 실시하고 있다. 

공사는 방한 학생단체는 일반 관광객보다 체재 기간이 길고 지출액도 높은 점에 주목, 중·고교 수학여행 단체부터 갭이어(Gap Year), 대학생까지 그 범위를 확대해 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유치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뉴욕 사우스 브롱스 아카데미 등 2개 중학교가 방한했으며, 오는 9~18일 하버드대 래드클리프 오케스트라가 한국을 찾을 예정이다. 예일대, 센트럴워싱턴대 등 미주지역 주요 대학 및 중·고교 학생단체들도 한국을 찾는다. 7월까지 약 1500명이 방한한다.

하버드대 래드클리프 오케스트라는 1808년에 창단한 북미에서 가장 오래된 클래식 음악 동호회다. 약 120명의 다양한 전공을 가진 하버드대학교 학부생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9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 후, 경복궁, 익선동 등 서울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고 진관사 사찰음식 체험 후 전주로 이동해 비빔밥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경험한다. 12일에는 이화여대 오케스트라 동호회 '에세이오스'와 협연한다.

공사 백지혜 구미대양주팀장은 "최근 미국, 유럽 등 원거리 시장에서 Z세대 학생단체의 교육여행 목적지로 한국이 급부상하고 있다"며 "올해 국제학생증협회와 협업해 '2023-2024 한국방문의해' 기념 학생증(교통카드 겸용) 발급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구미주 Z세대 방한객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