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 모바일 게임의 멀티 플랫폼 수익화 향상 위한 크로스 플레이 및 크로스 페이 전략 공개
엑솔라, 모바일 게임의 멀티 플랫폼 수익화 향상 위한 크로스 플레이 및 크로스 페이 전략 공개
  • 김근태 기자
  • 승인 2024.03.07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비디오 게임 상거래 회사인 엑솔라(Xsolla)는 모바일 게임 수익화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인 크로스 플레이 및 크로스 페이를 소개했다. 엑솔라의 솔루션 제품군은 진화하는 환경에 대응해 모바일 게임 개발자가 게임을 모바일에서 웹, 데스크톱 및 클라우드로 원활하게 전환하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다양한 수익화 모델을 기본적으로 제공해 게임 개발자가 수익성 있는 소비자 직접 판매를 구현할 수 있게 해 준다.

비디오 게임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플레이어는 모든 플랫폼, 폼팩터 및 제어 방식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타이틀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기를 원한다. 이런 기대의 증가로 크로스 플레이는 현대적인 게임 개발 전략의 핵심이 됐다. 모바일 게임 개발자는 이제 엑솔라 론처(Xsolla Launcher)와 엑솔라 클라우드 게이밍(Xsolla Cloud Gaming)을 사용해 모바일, PC, 콘솔, 클라우드 및 웹 전반에 걸쳐 게임을 쉽게 배포할 수 있다.

엑솔라 론처를 사용하면 개발자가 모바일 게임을 PC로 포팅해 향상된 그래픽, 게임 플레이 심도 및 더 긴 플레이 세션 등 데스크톱 컴퓨팅 기능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용 클라우드 게이밍은 핵심 엑솔라 클라우드 게이밍 솔루션의 전략적 연장선에 있다. 이를 통해 모바일 비디오 게임 개발자는 자체 브랜드 랜딩 페이지에서 직접 게임 빌드를 클라우드 플랫폼에 배포해 크로스 플랫폼을 확장해 모바일 사용자를 유연한 수익화 메커니즘을 제공할 수 있다.

크로스 플레이 경험은 전 세계 개발자를 위해 모든 플랫폼에 걸쳐 일관되고 공정한 수익화 전략을 보장한다. 이런 접근 방식은 플레이어에게 게임 콘텐츠에 대한 동등한 액세스를 보장함으로써 플랫폼 규칙과 지침을 준수하면서 전반적인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킨다. 웹 구매를 위한 선도적인 솔루션인 엑솔라 웹숍(Xsolla Web Shop)은 모바일 게임 개발자의 소비자 직접 판매 전략을 위한 기반을 제공한다.

엑솔라 웹숍은 쉽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브랜드 온라인 매장으로 게임 내 웹 구매를 지원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엑솔라 웹숍 솔루션의 새 버전에는 210개 이상의 웹숍과 전 세계 최고 수익 상위 100개 모바일 게임 중 40개를 출시하면서 얻은 엑솔라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업데이트가 포함돼 있다. 엑솔라 웹숍은 고급 라이브옵스(LiveOps) 도구, 추가 개인화 및 참여 기능, 원활한 구매를 위한 향상된 사용자 흐름을 도입한다. 이런 개선 사항 외에도 웹숍 운영 및 관리에 대한 모범 사례 컨설팅을 제공하는 엑솔라의 전문가로부터 항상 안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엑솔라 사장 데이빗 스텔저(David Stelzer)는 “크로스 플레이 크로스 페이의 발전은 2023년에 수많은 파트너와 협력하고 200개 이상의 웹숍을 출시한 1년 동안 우리 혁신의 초점이 됐다. 고객 피드백이 포함된 이 광범위하고 실용적인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게임 개발자가 플랫폼 지침에 따라 운영해 온라인에서 게임을 효율적으로 마케팅하는 데 도움이 됐다”면서 “크로스 플레이 크로스 페이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바일 게임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우리의 전략적 혁신이다. 모바일 게임 개발자를 위한 멀티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우리는 개발자들이 더 많은 플레이어에게 접근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도록 도울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