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이피테크 ‘심토스 2024’ 참가… 금속 3D 프린터 전시 및 원스톱 통합 솔루션 소개
씨이피테크 ‘심토스 2024’ 참가… 금속 3D 프린터 전시 및 원스톱 통합 솔루션 소개
  • 김영애 기자
  • 승인 2024.03.12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이피테크가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문 전시회 ‘심토스 2024(SIMTOS 2024)’에 참가해 국내 최초로 3D Systems의 금속 3D 프린터를 전시하고, ‘씨이피테크 원스톱 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
씨이피테크가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문 전시회 ‘심토스 2024(SIMTOS 2024)’에 참가해 국내 최초로 3D Systems의 금속 3D 프린터를 전시하고, ‘씨이피테크 원스톱 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

씨이피테크가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문 전시회 ‘심토스 2024(SIMTOS 2024) (https://www.ceptech.co.kr/simtos2024)’에 참가해 국내 최초로 3D Systems의 ‘DMP Flex 350’ 금속 3D 프린터를 전시하고 친환경, 사용자 편의성의 특장점이 있는 ‘MJP 2500 Plus’ 3D 프린터의 특별한 후처리 기술을 선보인다.

씨이피테크 토털 솔루션

오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서 씨이피테크는 ‘씨이피테크 원스톱 통합 솔루션(CEPTECH One-Stop Total Solution)’으로 생산제조기술의 혁신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금속 3D 프린터(Metal 3D Printer) △주조산업 융합(Convergence of the casting industry) △MJP & ESG 경영(MJP & ESG) △통합 솔루션(Total Solution) 등 4개의 분야로 세분화해 특화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금속 3D 프린터 존에서는 국내 최초로 전시장에서 3D Systems의 금속 3D 프린터 ‘DMP Flex 350’ 장비를 전시한다. ‘DMP Flex 350’ 금속 3D 프린터만의 특장점을 직접 눈으로 보고 씨이피테크의 전문 엔지니어의 설명을 듣는 자리가 마련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조산업 융합 존에서는 씨이피테크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주조산업 3D 프린팅 활용 사례를 사형주조, 정밀주조, 몰드, 다이렉트 메탈 파트까지 4개의 전문 분야로 나눠 전시하며, 분야별 특징과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MJP & ESG 경영 존에서는 MJP만의 유일한 후처리 방식에 대한 체험관을 만들어 직접 선보인다. 기존 3D 프린팅 후처리와 다른 후처리 방식에서 얻어지는 편리성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체험관을 준비해 ‘MJP 2500 Plus’ 장비의 강점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체험관은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우선 진행하며, 현장 등록으로도 체험할 수 있다. 체험 신청은 씨이피테크 홈페이지 팝업 (https://forms.gle/5qnsnaJG5ipshhtA6)을 통해 할 수 있다.

통합 솔루션 존에서는 3D 프린팅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씨이피테크의 실력을 선보일 다양한 소재의 3D 프린팅 파트들을 만나볼 수 있다. 씨이피테크는 정밀한 출력, 섬세한 후가공으로 다른 기업들이 견줄 수 없는 수준을 갖추고 있으며 3D 스캐닝, 설계, 3D 프린팅, 후가공, 품질 검증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단 한 번에 처리한다. 플라스틱, 금속. 나일론, 유사 고무, 내열성, 생체 적합성 등 특수 소재를 포함해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할 예정이다.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 마련

씨이피테크는 고객과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전시회 기간 부스에서는 금속 3D 프린터 전문 엔지니어가 설명회를 진행한다. 제품 및 솔루션에 대한 고객 이해를 높이기 위해 현장에서 장비 전시와 함께 금속 3D 프린터 ‘DMP Flex 350’만의 특장점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 MJP 후처리 체험존 (https://forms.gle/5qnsnaJG5ipshhtA6)을 마련해 전문 엔지니어의 직접 소개와 함께 참관객들이 현장에서 실제로 후처리를 체험하는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