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타 압도' KT, SSG에 8-4 완승…류현진 4이닝 1실점 승리(종합)
'투타 압도' KT, SSG에 8-4 완승…류현진 4이닝 1실점 승리(종합)
  • 뉴시스
  • 승인 2024.03.1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김현수·오스틴 딘, 나란히 홈런포 작렬
NC 안중열 9회말 끝내기 그랜드슬램 폭발
KT 위즈 멜 로하스 주니어. 

문성대 김주희 기자 = KT 위즈가 탄탄한 불펜과 타선 응집력을 선보이며 SSG 랜더스를 꺾었다.

KT는 12일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쏠뱅크 KBO리그 시범경기 SSS전에서 8-4 승리를 거뒀다.

전날 SSG에 0-3으로 패했던 KT는 하루 만에 패배를 설욕하며 올해 시범경기 2승(2패)째를 신고했다. 승리 기운을 이어가지 못한 SSG의 시범경기 성적은 1승3패가 됐다.

KT 선발 투수 엄상백이 3이닝 4피안타 탈삼진 2실점으로 물러난 뒤 구원진이 릴레이 호투를 선보였다. 손동현(2이닝 1피안타 무실점)~박영현(2이닝 무피안타 무실점)~박세진(1이닝 무피안타 무실점)~김민수(1이닝 3피안타 2실점)가 6이닝을 2실점으로 막았다.

KT 타석에서는 4번 타자로 나선 멜 로하스 주니어가 1타수 1안타 1홈런 3타점을 올리고, 오윤석이 4타수 2안타 2타점을 책임졌다.

SSG는 주전 선수들이 대부분 휴식을 취한 가운데 2번 타자로 선발 출전한 전의산이 4타수 2안타 1홈런 2타점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SSG 선발 최민준은 2이닝 4피안타 1탈삼진 5실점으로 물러났다.

선제점은 SSG가 냈다. SSG는 1회초 1사 후 전의산의 좌월 솔로포로 앞서갔다.

하지만 SSG의 리드는 오래가지 않았다.

KT는 1회말 3점을 뽑아내며 곧바로 경기를 뒤집었다.

선두 배정대의 좌중간 2루타와 김민혁의 중전 안타, 강백호의 볼넷으로 만든 무사 만루 찬스에서 나온 로하스가 좌익수 희생플라이로 동점을 만들었다.

천성호의 2루 땅볼로 계속된 2사 2, 3루에서는 오윤석의 2타점 적시타가 터지며 3-1로 흐름을 끌고 왔다.

SSG가 3회초 최지훈의 안타와 도루, 전의산의 적시타로 한 점을 따라붙었지만 KT는 3회말 다시 2점을 내며 간격을 벌렸다.

이번에도 KT는 선두 타자 배정대가 몸에 맞는 볼로 걸어 나가며 물꼬를 텄다. 이어 김민혁의 우전 안타, 강백호의 볼넷으로 무사 만루를 이뤘다.

로하스가 몸에 맞는 볼로 출루해 밀어내기로 한 점을 더 얻어낸 KT는 천성호의 땅볼에 3루 주자 김병준이 홈으로 뛰어 들어 5-2로 도망갔다.

KT는 5회 로하스의 홈런으로 한 점을 더 보탰다. 로하스는 SSG 세 번째 투수 이건욱의 슬라이더를 공략해 오른쪽 펜스를 넘어가는 솔로포를 터뜨렸다.

6-2로 앞선 6회 2사 2, 3루에서는 정준영이 2타점 중전 적시타를 뽑아내 SSG를 따돌렸다.

SSG는 2-8로 끌려가던 9회 김찬형의 적시타, 조형우의 땅볼로 추격했지만 승부를 뒤집기엔 역부족이었다.

12일 대전 중구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4 신한은행 SOL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기아 타이거즈 시범경기에서 한화 류현진이 역투하고 있다. 

돌아온 '괴물' 류현진(한화 이글스)은 KBO리그 최고 수준의 제구력을 선보였다.

류현진은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홈경기에 선발등판, 4이닝 3피안타 3탈삼진 1실점 호투로 승리투수가 됐다.

류현진은 최고구속 148㎞에 이르는 포심패스트볼과 컷패스트볼, 체인지업, 커브를 섞어 KIA 타선을 안정적인 피칭을 보여줬다.

류현진은 경기 초반부터 다앙한 구종을 시험했다. 특히 스트라이크 존을 구석구석 활용하는 제구력과 완급조절이 돋보였다.

류현진은 1회초 1사 후 이우성에게 2루타를 맞은 후 김도영에게 1타점 중전안타를 허용해 선취점을 내줬다. 하지만 나성범과 소크라테스 브리토를 모두 범타로 처리해 위기를 넘겼다.

9-1로 앞선 2회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선두타자 최형우를 삼진으로 처리한 후 김선빈을 3루수 땅볼로 잡아냈다. 곧바로 한준수에게 내야안타를 맞은 후 최원준을 좌익수 뜬공으로 유도해 이닝을 마쳤다.

3회에는 체인지업과 커터로 스트라이크 존 내·외곽을 활용해 3명의 타자를 모두 범타로 처리했다. 오른손 타자 바깥쪽으로 형성되는 체인지업의 움직임이 좋았다.

4회 선두타자 나성범을 내야수 실책으로 내보냈지만, 소크라테스, 최형우, 김선빈 등 KIA가 자랑하는 강타선을 제압했다.

투구수는 불과 62개였다.

한화는 9-1로 크게 앞선 5회 두 번째 투수 한승주를 마운드에 올렸다.

한화 타선은 0-1로 뒤진 1회말 대거 9점을 뽑는 등 9-1로 역전승을 거뒀다.

노시환은 시범경기 1호 스리런 홈런을 포함해 3타수 2안타 5타점 1득점으로 맹활약했다.

한화는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 2승 2패의 성적을 올렸다.

 김근수 기자 = 13일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쏠 KBO 한국시리즈(KS)' 5차전 kt 위즈와 LG 트윈스의 경기. 5회말 무사 주자 2,3루 상황에서 김현수가 2타점 1루타를 치고 기뻐하고 있다. 

LG 트윈스는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 펼쳐진 삼성 라이온즈와의 원정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김현수의 투런 홈런과 오스틴 딘의 솔로 홈런을 앞세워 완승을 거뒀다.

LG 선발 이지강은 3⅔이닝 3피안타 2볼넷 3탈삼진 무실점 호투로 승리투수가 됐다.

김유영과 윤호솔, 백승현 등도 무실점 호투로 승리에 기여했다.

2연승을 올린 LG는 시범경기에서 3승 1패를 기록했다.

삼성 선발 데니 레예스는 4⅔이닝 3피안타 1볼넷 3실점 투구로 패전의 멍에를 썼다.

삼성 타선은 3안타의 빈공에 그쳐 무릎을 꿇었다.

삼성은 올해 시범경기에서 1승 3패를 기록했다.

NC 다이노스는 창원 NC파크에서 벌어진 키움 히어로즈와의 홈경기에서 9회말 4점을 뽑아 8-7로 승리했다.

NC는 9회 마지막 공격에서 안중열의 만루 홈런이 터지면서 기분 좋은 승리를 일궈냈다.

외국인 타자 맷 데이비슨은 시범경기 1호 솔로 홈런의 손맛을 봤다.

시범경기에서 3승 1패를 기록한 NC는 LG와 함께 공동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키움은 올해 시범경기에서 4전 전패를 당했다.

김혜성과 이원석이 시범경기 1호 홈런을 쳤지만, 팀의 패배로 빛이 바랬다.

한편 사직구장에서 펼쳐질 예정이었던 두산 베어스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는 비로 노게임이 선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