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국민, 도태우 현재 변화된 모습 살펴봐줄 것으로 믿어"
장동혁 "국민, 도태우 현재 변화된 모습 살펴봐줄 것으로 믿어"
  • 뉴시스
  • 승인 2024.03.1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번째 입장문, 사과 진정성 느껴져"
하태경 이의제기에 "데이터 다 드려"
"선대위 상황실장 이만희…오늘 공개"
조성봉 기자=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왼쪽은 장동혁 사무총장.

최서진 기자 =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13일 도태우 변호사의 대구 중·남 공천 유지 결정에 대해 "국민들께서 그 과거 한 시점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도태우 후보의 현재의 변화된 모습까지 살펴봐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장 사무총장은 이날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도태우 후보가 현역 의원을 경선에서 결선까지 가면서 힘들게 물리치고 왔다. 그러고 그 이후에 두 번의 사과를 하고, 지금 변화된 본인의 입장까지도 밝혔다"며 "그런 여러 가지 사정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그는 "비대위원께서 (공천 재고) 그런 의견들을 주셨을 때는 도태우 후보의 두 번째 입장이 나오기 전"이라며 "첫 번째 입장문에서 과연 5·18 운동 정신에 대한 도태우 후보의 입장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는 지적들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렇지만 저희들이 회의하는 중간에 두 번째 입장문이 나왔다"며 "두 번째 입장문을 보고 비대위원들께서 지적하셨던 사과의 진정성이나  5·18 정신에 대한 도태우 후보의 입장이 명확해졌고, 사과의 진정성도 느껴졌다라고 판단됐다"고 밝혔다.

서울 중·성동을 경선에서 탈락한 하태경 의원이 원데이터 공개를 요구한 데 대해선 "곧바로 저희 당사의 사무총장실로 오셔서 USB에 담겨져서 온 (여론조사) 데이터는 일단 다 보여드리고, 확인시켜 드리고, 출력해서 드렸다"고 했다.

그는 "지금 (하 의원이) 말씀하신 것은 여론조사 기관이나 KT에서 가지고 있는 안심번호의 이전의 원데이터까지도 다 말씀하신 것"이라며 "필요하다면 공관위에서 논의를 해 보겠지만 어떤 취지인지는 잘 모르겠다. 다만 어제 저희들이 현장에서 보여드릴 수 있는 데이터는 어제 제가 곧바로 다 확인시켜 드렸다"고 전했다.

선대위 체제에 대해선 "(상황실장은) 지금 이만희 전 사무총장으로 내정해놓은 상태"라며 "이미 공보단도 다 꾸려져 있다. 빠르면 오늘 중으로 우리 선대위 조직 전체 구성을 아마 언론에 공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