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낙동강벨트' 부산 북·사하구-경남 김해 방문…지원 유세
한동훈, '낙동강벨트' 부산 북·사하구-경남 김해 방문…지원 유세
  • 뉴시스
  • 승인 2024.03.14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총선서 '낙동강벨트' 5개 지역구 패배
탈환에 '사활'…3선 이상 중진들, 전략공천으로 재배치
하경민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부산 동구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부산현장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윤재옥 원내대표 등과 회의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신항섭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부산 북구와 사하구, 경남 김해를 방문한다.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구성 후 첫 행보로 '낙동강 벨트'의 유세를 지원한다.

14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부산 북구와 사하구 일대를 방문한 후 오후에 경남 김해로 이동할 예정이다.

전날 선대위 구성을 완료한 국민의힘의 첫 행보가 부산·경남(PK)인 것은 최대 격전지인 '낙동강 벨트'를 적극 공략하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낙동강 벨트'는 부산 북구와 강서구, 사하구, 사상구와 경남 김해, 양산 지역을 가리킨다.

통상 PK지역은 보수 성향의 지지도가 높다고 인식되나 '낙동강 벨트'에선 노무현·문재인 전 대통령의 영향으로 민주당 성향의 지지자들도 많은 편이다.

실제로 지난 21대 총선 당시 더불어민주당은 부산 북구강서갑, 사하구갑, 경남 김해갑, 김해을, 양산을 등의 낙동강벨트 지역에서 승리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이번 총선에서 낙동강 벨트를 탈환하기 위해 사활을 걸고 있다. 그 예시로 중진들을 전략적으로 재배치했다.

앞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3선 중진인 김태호·조해진 의원을 각각 경남 양산을, 김해을에 전략공천(우선추천)했다. 5선인 서병수 의원도 당의 요구를 받아들여 부산 북갑으로 지역구를 옮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