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시의원 "이종섭 수사정보 누설" 공수처 관계자 검찰 고발
與시의원 "이종섭 수사정보 누설" 공수처 관계자 검찰 고발
  • 뉴시스
  • 승인 2024.03.1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배 시의원 "공수처가 출금 사실 전달"
"공수처가 사실상 민주당 선거운동 도와"
민주당 무고·조국 명예훼손 혐의 고발 예고
전재훈 기자 = 여당 시의원이 이종섭 주호주대사의 출국금지 사실 등 수사 정보를 유출했다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관계자를 검찰에 고발했다. 

전재훈 기자 = 여당 시의원이 이종섭 주호주대사의 출국금지 사실 등 수사 정보를 유출했다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관계자를 검찰에 고발했다.

이종배 국민의힘 서울시의원은 18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 성명불상의 공수처 관계자를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고발한다고 밝혔다.

그는 "MBC는 지난 6일 이 대사가 공수처로부터 출국금지 조치를 당했다고 보도했다"며 "성명불상의 공수처 관계자가 출국금지 사실을 알려줬다는 것을 사실상 인정했다"고 말했다.

이 시의원은 '출국금지 사실을 유출한 경로를 공수처로 특정한 이유'에 대해서 "최초 보도한 MBC에서 '공수처로부터 확인했다'고 했으니까, 공수처 관계자로부터 그 사실을 전달받았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지난 6일 MBC는 '[단독] 호주대사 임명됐는데‥'채 상병 수사 외압' 이종섭 이미 출국금지' 제하 보도를 통해 "취재를 해 봤더니 공수처가 이미 석 달 전에 이 전 장관에 대해서 출국금지 조치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이 시의원은 "피의자의 출국금지 사실은 명백히 수사 직무상 비밀에 해당하고, 이를 누설한 경우 형법상 공무상비밀누설죄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이어 "공수처가 사실상 더불어민주당 선거운동을 돕기 위해 수사 비밀을 언론에 흘리고, 민주당은 이를 이용해 집요한 정치 공세를 하고 있다"며 "명백한 선거공작"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단지 고발당했다는 이유로 부적절한 임명이라고 한다"며 "문재인 정부 시절 추미애, 조국 전 장관 등도 국가 주요 직책에 임명돼 고발당했다"고 반박했다.

아울러 이 시의원은 민주당을 무고 혐의로 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이 대사 출국을 두고 대통령실 등이 '피의자 빼돌리기'를 했다며 윤석열 대통령과 조태열 외교부 장관 등을 범인 도피 혐의로 고발했다.

이 시의원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지난 17일 "대통령 지시로 (이 대사가) 호주로 보내졌다면 현직 대통령이 범인 도피 행위를 한 것"이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서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