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황상무 거취 논란에 "당정 갈등 아냐…과한 해석"(종합)
여, 황상무 거취 논란에 "당정 갈등 아냐…과한 해석"(종합)
  • 뉴시스
  • 승인 2024.03.1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은 거취 정리 요구·대통령실은 무응답
여 "우려하는 갈등 상황, 의견 부딪히지 않아"
 조성봉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잠시 생각에 잠겨 있다.

최서진 하지현 최영서 기자 = 국민의힘은 18일 당과 대통령실이 '언론인 회칼 테러' 발언으로 논란이 된 황상무 시민사회수석 거취 문제를 두고 갈등을 빚는 것 아니냐는 해석에 "과한 해석"이라고 선을 그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선거대책위원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실이 황 수석 거취에 언급이 없었는데 당정갈등 시즌2 아니냐'는 취지의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당정 간에 우려하는 것 같은 갈등 상황, 의견이 부딪히거나 이런 조짐을 저는 못 느끼겠다"고 부연했다.

그는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황 수석,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호주대사 임명 건 언급에 대통령실이 사실상 거부하는 메시지를 냈다는 지적에 "선대위 차원에서 (입장을) 정리하지는 않았다"며 "일단 진전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고 이종섭 대사는 입장 밝혔고, 공수처는 아직 입장 없는데 공수처 입장과 상황을 기다려보겠다"고 답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언론 공지를 통해 "특정 현안과 관련해 언론사 관계자를 상대로 어떤 강압 내지 압력도 행사해 본 적이 없고, 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황 수석의 '언론인 회칼 테러' 발언 논란에 대한 사실상 첫 공식 입장 발표인데, 이날 입장문에서도 황 수석의 거취 언급은 없었다.

이보다 앞서 장동혁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중앙당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한 위원장이 이종섭 호주대사의 귀국과 황 수석의 거취 결단을 언급한 데 대해 "당은 국민들의 민심을 최전선에서 느끼고 있는 조직"이라고 밝힌 바 있다.

대통령실과의 갈등이 아니냔 해석엔 "그것이 당정 갈등이다, 이렇게 비춰지는 것보다는 당은 국민들의 민심을 맨 앞에서 느끼고 살피는 조직이기 때문에 저희들의 입장을 말씀드리거나 국민들의 지금 민심을 말씀드린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의 관련 발언이 대통령실과 조율됐냔 질문엔 "따로 조율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대통령실의 조치가 없을 경우 추가 입장을 낼지 여부에 대해선 "일단 당의 입장을 밝힌 만큼 저희들도 상황을 보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