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이사 시즌 시작" 유통가 '가전 할인 경쟁' 불붙었다
"웨딩·이사 시즌 시작" 유통가 '가전 할인 경쟁' 불붙었다
  • 뉴시스
  • 승인 2024.03.2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하이마트, 다품목 동시구매 행사 진행
이커머스 업계도 가전·디지털 할인전 선봬
신혼부부가 혼수 가전을 위해 백화점을 둘러보고 있다.

김민성 기자 = 봄을 맞아 유통업체들이 전자제품 할인전을 선보이고 있다. 봄철 혼수와 이사에 따른 가전제품 수요가 증가하자 이를 겨냥한 마케팅 전략으로 풀이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1일까지 LG전자·쿠쿠전자·일렉트로룩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다품목 동시구매 행사를 진행한다.

TV·냉장고·에어컨 등 대형 가전에서부터 의류관리기, 공기청정기 등 클린가전, 밥솥, 정수기 등 주방가전까지 다양한 품목 대상으로 혜택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2개 품목 이상 동시구매 시 쿠폰할인, 엘포인트(L.POINT)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 이커머스 업체들도 가전제품 할인 행사를 열고 있다.

쿠팡은 오는 24일까지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대표 기획전 중 하나인 '3월의 핫트렌드'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삼성전자·LG전자·쿠첸 등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이번에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최초로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에 입점한 일반 판매자 상품까지 포함하면서 고객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최대 50% 파격 할인 상품을 선보이는 '놓치면 후회하는 특가' 코너 등 기획 할인 코너도 신설했다.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3월의 핫트렌드'를 검색하거나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위메프는 오는 27일까지 티몬·인터파크쇼핑과 함께 '메가디지털세일'을 연다.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맞아 혼수가전을 비롯해 여름철 대비 냉방가전까지 총 1000여종의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먼저 위메프는 냉방제품은 물론, 혼수가전 등을 초특가 판매한다. 7종의 메가추천 대표상품과 냉장고·세탁기·계절가전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분했다.

티몬은 스마트기기부터 생활가전까지 메가세일 대표 상품 12종을 추천하고 갤럭시·소니·LG 등 브랜드별 전문 페이지를 준비했다.

인터파크쇼핑은 디지털 가전과 PC, 가전 등 대표 카테고리에서 각각 10여 종의 대표 상품을 추천해 최대 32%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본격적인 결혼시즌이 시작되면서 혼수 가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여기에 더해 이사를 준비하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어 가전제품 수요가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할인 행사를 선보이게 됐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