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이강인, 선수단에 사과…똘똘 뭉칠 계기될 것"
손흥민 "이강인, 선수단에 사과…똘똘 뭉칠 계기될 것"
  • 뉴시스
  • 승인 2024.03.2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극상 논란' 잊고 태국과 경기 집중 강조
태국과 월드컵 예선 기자회견서 관련 언급
최진석 기자 =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김민재(왼쪽부터)와 손흥민, 김영권이 19일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으로 훈련을 위해 들어서고 있다. 대표팀은 오는 2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3차전을 갖고 22일 출국해 26일 방콕에서 4차전을 치른다

김진엽 기자 =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의 핵심 자원인 손흥민(토트넘)이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의 '하극상 논란'을 잊고 다가오는 태국전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임시로 A대표팀을 맡은 황선홍 올림픽 대표팀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오는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3차전을 소화한다.

이후 26일 오후 9시30분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태국과 4차전을 치른다.

이에 앞서 20일 오후 3시30분 경기가 열리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경기 전 공식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황선홍 감독과 손흥민이 참석했다.

두 사람은 태국전에 임하는 각오를 전한 가운데, 손흥민은 지난달 카타르에서 끝난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당시 빚어진 이강인의 하극상도 언급했다.

손흥민은 "(이)강인 선수랑은 영국에서도 따로 만났고, 어제 (선수단까지) 다같이 만나는 자리가 있었다. 강인 선수가 모든 선수들 앞에서 자기가 어떤 행동을 했고, 무엇을 잘못했는지 등에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사과에는 용기가 필요하고, 강인 선수가 용기 있는 자세를 보여서 선수들도 이런 마음을 잘 받아주지 않았나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가 똘똘 뭉칠 계기가 생긴 것 같다"고 덧붙였다.

또 "많은 분이 걱정하시는 것만큼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 모든 사람이 실수하고, 그 실수를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운다고 생각한다. 강인 선수도 어린 선수인 만큼, (이번 일로) 단단해지고 국가대표가 어떤 건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 멋진 선수,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손흥민은 이강인과의 충돌 과정에서 다친 손가락에 대해서는 더는 언급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손흥민은 "이제 손가락 이야기는 안 하셔도 될 것 같다. 토트넘 감독님도 이야기하셨는데, 축구 선수다 보니 손가락이 하나 없어도 된다고 하셨다"며 "걱정하실 만큼은 아니다. 걱정해주시고 신경써주시는 건 감사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혼란을 주는 건 나도 같이 미안해지고 힘들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축구라는 스포츠는 팀 스포츠다. 나로 인해 이런 (팀에 대해) 안 좋은 기사가 나가는 건 불편하다. 정말 괜찮고 이정도 아픔은 모든 축구 선수가 갖고 있다. 이제 손가락 이야기는 그만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강인은 오후 4시에 진행되는 공식 훈련 전 미디어 앞에서 그동안의 심경을 밝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