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군사령관 "2만8500명 병력 계속 투자해야"
주한미군사령관 "2만8500명 병력 계속 투자해야"
  • 뉴시스
  • 승인 2024.03.2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하원 군사위 인도태평양 안보 청문회
"김정은, 러시아와 협력으로 무기 테스트"
]폴 라카메라 주한미군사령관은 20일(현지시각) 미 하원 군사위원회의 인도태평양 지역 국가안보 과제 관련 청문회에서 한국을 보호하기 위해 주한미군 병력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은 지난 1월30일 경기도 평택시 오산 미공군기지에서 열린 주한 미공군 사령관 이취임식에서 폴 라카메라 주한미군 사령관이 훈시하고 있는 모습

 이윤희 특파원 = 폴 라카메라 주한미군사령관이 미 의회에서 북한 위협으로부터 한국을 보호하기 위해 주한미군 병력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라카메라 사령관은 20일(현지시각) 미 하원 군사위원회의 인도태평양 지역 국가안보 과제 관련 청문회에 참석해 "한국을 방어하기 위해 2만8500명의 병력에 계속 투자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라카메라 사령관은 한반도 안팎에서의 양자간 군사훈련 등을 지속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북한이 최근 도발 행위를 반복하고 있는 의도를 묻는 질문에는 "최우선 과제는 정권의 생존 여부"라며 "대량살상무기를 개발하고 제재 완화를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북한의 한국 침략 가능성에 대해서는 "지금 벌어지고 있는 행동은 회식지대 활동으로 군사적 긴장을 위한 것"이라며 "그는 코로나 사태에서 이제막 벗어나고 있는 현재 훈련 주기에 있다.

북한과 러시아의 무기거래와 관련해서는 "정확히 어떤 대가가 지급됐는지 여전히 조사 중"이라면서도 "김정은은 러시아와 협력하며 미사일 기술력 뿐만 아니라 포탄 등을 전장에서 테스트할 기회를 당장 가지게 됐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