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경산서 '무소속' 최경환 겨냥 "착각 마시라…복당 허용 없다"
한동훈, 경산서 '무소속' 최경환 겨냥 "착각 마시라…복당 허용 없다"
  • 뉴시스
  • 승인 2024.03.21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지연 선택하는 게 국힘 선택하는 것"
고범준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대구 중구 동성로를 찾아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최서진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경북 경산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한 '친박 좌장' 최경환 전 부총리를 겨냥해 "여러분 착각하지 마시라. 우리의 원칙은 무소속 출마자에 대해 복당을 허용하지 않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조지연 국민의힘 후보, 윤재옥 원내대표 등과 함께 경북 경산공설시장을 찾아 "우리는 모두 여기 조지연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모였다"며 "조지연을 선택하는 게 우리를 선택하는 거다. 국민의힘을 선택하는 것"이라고 호소했다.

이어 "저는 정치한 지 얼마 안 된 사람"이라며 "전 약속 지키는 사람이다. 흐지부지 넘어가지 않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는 "조지연은 준비된 일꾼이다. 제가 보증하는 일꾼이다. 경산이 낳은 진짜 일꾼"이라며 "진짜 오래 갈 스타 정치인이 될 조지연을 키워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위원장은 "제가 대구 경북 지역을 자주 오진 못할 거다. 전국 승리를 위해 뛰기 때문"이라며 "그렇지만 제가 이곳 경산에 온 이유를 생각해 봐 달라. 우리가 여기서 반드시 이겨야 한다"고 전했다.

조 후보는 "젊은 일꾼, 경산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싶다"며 "경산에서 키워달라"고 했다.

한 위원장은 유세 도중 '무소속 후보 확실히 복당 안 되나'라고 묻는 한 시민의 질문에 "제가 충분히 아까 강력하게 말씀드렸다"고 선을 그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