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전 손흥민 선발·이강인 벤치…주민규 A매치 데뷔
태국전 손흥민 선발·이강인 벤치…주민규 A매치 데뷔
  • 뉴시스
  • 승인 2024.03.21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서 북중미 월드컵 2차예선 홈경기
축구대표팀 손흥민과 이강인. 

안경남 기자 = 축구 국가대표팀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태국전에 선발로 나선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손흥민과 충돌했다가 화해한 '차세대 간판' 이강인(파리생제르맹·PSG)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다.

황선홍 임시 사령탑이 지휘봉을 잡은 한국 축구대표팀은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C조 3차전 홈 경기를 치른다.

이어 22일 태국 방콕으로 출국해 한국시각으로 26일 오후 9시30분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4차전 원정 경기를 벌인다.

지난해 11월 싱가포르(5-0 승), 중국(3-0 승)에 2연승을 거둔 한국은 조 선두(승점 6)에 올라와 있다. 태국은 1승1패(승점 3)로 조 2위다.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은 조 2위까지 3차 예선에 진출하는데, 한국이 태국과 2연전을 모두 승리하면 다음 라운드 진출을 조기에 확정할 수 있다.

아시안컵 이후 처음 국내 팬들 앞에 선 대표팀은 유럽파를 포함해 최정예 멤버를 가동했다.

최전방에는 가장 늦은 나이에 태극마크를 단 주민규(울산)가 낙점됐다. 주민규는 태국전 출전으로 역대 최고령(33세 343일) A매치 데뷔 기록을 쓰게 됐다.

공격 2선에선 손흥민과 함께 이재성(마인츠), 정우영(슈투트가르트)이 호흡을 맞춘다.

손흥민은 이날 A매치 125번째 경기에 나서면서 고(故) 유상철, 김호곤과 함께 A매치 개인 최다 출전 공동 5위에 올랐다.

중원에선 황인범(즈베즈다)과 백승호(버밍엄시티)가 공수 조율을 담당한다.

포백 수비는 김진수(전북),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김영권, 설영우(이상 울산)가 맡는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울산)가 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