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이종섭, 국민 우려 불식시킬 노력 적극적으로 해야"
나경원 "이종섭, 국민 우려 불식시킬 노력 적극적으로 해야"
  • 뉴시스
  • 승인 2024.03.2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억울할 수 있지만 국민 인식은 달라…석연찮은 것도 사실"
 최진석 기자 = 나경원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이 지난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첫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최영서 기자 = 나경원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은 22일 채상병 사건 수사 외압 혐의를 받는 이종섭 호주대사 논란에 대해 "이 대사가 국민들의 우려에 대해서 불식시킬 수 있는 노력을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고 밝혔다.

나 위원장은 이날 오전 KBS1라디오 '전종철의 전격시사' 인터뷰에서 "공수처는 사실 그동안 전혀 수사를 하고 있지 않았다. 그래서 조금은 억울할 부분이 있지만 팩트하고 국민들의 인식은 좀 다르다"면서 "이런 부분이 이렇게 막 세상에 알려지게 된 경위나 이런 걸 보면 좀 석연치 않은 부분이 많은 것도 또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는 '당에서 요구하면 이 대사가 사퇴해야 한다는 데에 동의하나'라는 질문을 받고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것"이라며 "공수처도 적극적으로 수사하고 이종섭 대사도 좀 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지 않을까"라고 답했다.

이어 "공수처가 하루빨리 적극적이고 철저한 수사를 해서 우리 국민들이 더 이상 이것과 관련된 불필요한 논란에 싸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사의 귀국과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의 사퇴에 대해서는 "조금은 부족하지만 그래도 그나마 저점을 찍고 이제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계기는 마련했다"며 "아쉬운 부분은 많고 하지만 민심을 수용해야 할 것은 수용해야 한다"고 평가했다.

나 위원장이 출마한 서울 동작을에서 류삼영 민주당 후보와 여론조사상 접전을 벌이는 데 대해서는 "민주당이 민주적이지 않다는 친명 일색의 공천에 대한 논란이 있지만 그거보다는 저희 이슈가 조금 더 뒤덮이고 그러면서 일종의 심판론이 조금 바닥에서 올라온 부분은 있었다"며 "다른 것은 아니고 정권 심판의 그 욕구가 강해지면서 그거 때문에 박빙이 됐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저희가 정말 민생, 서민을 위한 정책으로 좀 승부를 해야 하지 않느냐"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