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조국·황운하 같은 사람들, 감옥 안가겠단 이재명과 손잡아"
한동훈 "조국·황운하 같은 사람들, 감옥 안가겠단 이재명과 손잡아"
  • 뉴시스
  • 승인 2024.03.2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들 싸우지 않을 때 싸워…믿어달라"
"조국 정치 목적, 사법 시스템에 복수"
"이재명, 보란 듯이 법원에 출석 안해"
고범준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대구 달서구 윤재옥 대구 달서구을 후보 선거사무실 개소식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최서진 하지현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조국과 황운하 같은 사람들이 감옥가지 않겠다고 몸부림 치는 민주당 리더 이재명 대표와 손 잡고 있다"고 조국혁신당을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충남 보령시 서천군 장동혁 사무총장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여러분이 갑자기 저를 불러낸 이유가 한 가지였다. 저는 남들이 싸우지 않을 때 싸워오고, 남들이 이기지 못할 때 이겼기 때문"이라며 "저를 믿어 달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주의가 무너지는 획일적인 패턴이 있다"며 "먼저 정상적인 정당에서 활동하지 못할 정도의 극단주의자들이 생겨나고, 그 극단주의자들이 기성 정당 리더의 약점을 보완해주면서 그 리더를 숙주 삼아 주류정치로 등장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그 다음에 사법 시스템을 무시하고, 민주주의를 무너뜨리는 것"이라며 "조국, 그리고 위헌정당 통진당의 후예들 모두 정상적인 정당 체제에서는 주류가 될 수 없고, 정치를 장악할 수 없는 극단주의자들"이라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여러분은 전국 통진당 후예들만 극단주의자들이라 생각할지 모르지만, 조국당도 마찬가지의 극단주의자들"이라며 "자기가 죄를 짓고 사법시스템에 의해 유죄 판결을 받고서도 정치의 목적을 사법 시스템에 복수하는 것이라 대놓고 천명하는 세력이기 때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조국과 황운하 같은 사람들이, 사법 시스템에 복수하겠다고 나서는 그런 극단주의자들이 감옥 가지 않겠다고 몸부림 치는 민주당 리더 이재명 대표와 손 잡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재명 대표는 보란 듯이 법원에 출석도 안 하고 있다"며 "이 분들이 다수당이 되면 앞으로 사법시스템을 존중하겠나. 민주주의가 무너지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 위원장은 "저는 우파 정당이지만 부동층과 중도의 마음을 얻고 싶다"며 "제가 색깔론을 말 할 사람으로 보이나. 저는 사실을 말하는 거고 우리 민주주의가 처한 위기를 말씀드리는 것"이라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