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공관위원장 "최대치 170석 예상…과반 이상 승리 가능"
여 공관위원장 "최대치 170석 예상…과반 이상 승리 가능"
  • 뉴시스
  • 승인 2024.03.2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주 뒤 다시 상승 곡선으로 올라갈 것"
"격전지서 이겨야…한동훈 중심 일치단결"
보수층 이탈 가능성엔 "결국 돌아오는 표"
 조성봉 기자 =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지난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제22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공천관리위원회는 '돈봉투 수수 의혹'이 제기된 정우택 의원(충북 청주상당)에 대한 공천을 취소했다

최영서 기자 =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4·10 총선 후보자 등록 마감일인 22일 "(의석수가) 153석에서 플러스해서 한 170석은 돼야 하지 않나"라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번 총선에서 몇 석 정도 얻을 것이라 예상하나'라는 취지의 질문을 받고 이렇게 답했다.

그는 '최대치를 170석으로 보나'라는 물음에도 "그렇다"며 "이제 (지지율이) 1~2주 뒤에는 다시 상승 곡선을 그어서 치고 올라갈 것으로 본다. 마음, 자세는 우리가 항상 좀 지는 거로 생각해서 전투력을 키우지만, 최선을 다한다면 과반 이상의 승리를 저는 할 수 있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최근 다수 격전지 여론조사에서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 후보와의 양자대결에서 뒤지는 데 대해서는 "한 주 전에 그 이슈(이종섭 호주대사·황상무 수석 논란) 때문에 그런 것이지 다시 그게 회복돼 갖고 조금 시간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격전지로 분류되는 한강벨트라든가 낙동강벨트, 대전·충남 중에 일부, 수원·용인·고양 이런 이런 데서 이기면 우리가 승기를 잡을 수 있을 것 같다"며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거기서 공중전을 펼치면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일치단결해가지고 싸우는 게 중요한 것 같다"고 강조했다.

도태우 변호사의 공천 취소로 TK 지지층이 흔들린다는 분석에 대해서는 "그런 게 있을 수도 있는데 거기는, 그쪽 표심이 바뀌지는 않을 거라 본다. 결국은 돌아오는 표"라고 봤다.

정 위원장은 이번 지역구 공천에 대해 "국민의힘에서 최초로 시스템 공천을 도입해가지고 시험적으로 잘 운영을 했는데 나중에는 좀 (싸움이) 있었지만 나름대로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선거 끝나면 공관위원들이 그 부분에 관해서 한번 우리가 실시했으니까 세미나를 (열어서) 자료를 남겨놓는 게 맞지 않나 그런 생각이 든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