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 공연장 테러…이슬람 무장세력 IS “우리가 공격”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이슬람 무장세력 IS “우리가 공격”
  • 뉴시스
  • 승인 2024.03.2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 주방위군 대원이 22일(현지시각) 러시아 모스크바 서쪽 불길이 치솟는 크로쿠스 시청 인근을 경계하고 있다. 현지 당국은 크로쿠스 시청 공연장에 무장 괴한들이 난입해 총기를 난사, 최소 60명이 숨지고 140여 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이슬람국가(IS)는 이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김진아 이명동 강영진 김예진 기자 =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의 외곽 크라스노고르스크에 위치한 크로커스 시티홀 공연장에서 22일(현지시각) 총격과 화재가 발생해 최소 62명이 사망했다.

타스, 리아노보스티, 더타임스 등 외신을 종합하면 이날 크로커스 시티홀 공연장에 난입한 무장 괴한 최소 4명이 청중을 향해 자동소총으로 총격을 가했다. 그 뒤 최소 두 차례 폭발물이 터져 화재도 발생했다. 용의자는 승용차 2대에 나눠타고 현장을 도주했다.

청중이 인기 록밴드 피크닉 공연을 보기 위해 청중 6000여 명이 모여든 상태에서 사건이 발생했다.

일부 현지 매체는 테러범이 폭탄을 투척해 발생한 불길 탓에 청중 탈출이 어려웠다고 보도했다. 소방관도 현장에 도착했지만, 테러범의 총격 때문에 곧장 불길을 잡지는 못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망자 수는 앞서 러시아 연방보안국(FSB)이 집계한 수치보다 22명 불어나 62명으로 집계됐다. FSB는 현재 중증 부상자 140여 명 가운데 60여 명은 상태가 위독하다고 전했다.

보건 당국은 145명의 부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이들 중 어린이 5명을 포함, 115명이 입원했다.

현지 매체는 극장 경비원이 무장하지 않았으며 공격 초기에 살해됐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